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2-07-04 11:09 (월)
코로나19 백신임상 검체 분석 완료
상태바
코로나19 백신임상 검체 분석 완료
  • 최관식 기자
  • 승인 2022.04.01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보건연구원-IVI 협력, 국내 개발 1호 백신 허가 발판 마련

질병관리청 국립보건연구원(원장 권준욱)은 국내 개발 1호 코로나19 백신 허가를 위한 임상3상시험 검체 분석을 완료했다고 4월 1일 밝혔다.

국립보건연구원은 국제백신연구소(IVI)와 함께 지난해 8월 SK바이오사이언스에서 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의 면역원성 분석에 착수, 허가에 필요한 우선 분석 대상 검체 약 4,200건에 대한 중화항체 분석을 완료하고 결과를 개발사에 보냈다고 전했다.

개발사는 시험 결과에 대한 임상적 유용성 분석을 수행하고 올해 상반기 중 식약처에 허가를 신청할 예정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 안재용 사장은 “코로나19 이전의 일상을 되찾고 감염병 주기적 유행(엔데믹, endemic), 나아가 다음의 감염병 세계적 대유행(팬데믹, Next-pandemic) 시대에 대비하는 정부의 노력에 보탬이 되도록 안전성과 효과성이 탁월한 국산 백신을 개발해 보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립보건연구원 권준욱 원장은 “이번 분석은 코로나19 백신 국산화를 위한 국가지원의 첫 결과로 국내 백신 상용화의 신호탄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백신 연구개발 중추기관인 국립감염병연구소 공공백신개발 지원센터를 중심으로 mRNA 백신, 바이러스벡터 백신 등 국내 백신 개발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