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성심병원, 4세대 다빈치 SP 도입
상태바
한림대성심병원, 4세대 다빈치 SP 도입
  • 병원신문
  • 승인 2022.03.31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다 정교한 환자 맞춤형 로봇 수술 실시 가능…단일공 플랫폼으로 설계

한림대학교성심병원(병원장 유경호)이 최신 사양의 4세대 다빈치 SP(Single Port) 로봇 수술기를 도입했다고 3월 31일 밝혔다.

다빈치 SP 로봇 수술기는 단일공 플랫폼으로 한 개의 2.5cm 절개를 통해 깊고 좁은 수술 부위에 접근, 복잡한 수술을 섬세하게 시행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수술 기구 3개와 3차원 고화질 카메라가 1개의 관에 장착돼 기구 충돌이 발생하지 않으며, 다관절 손목 기능을 갖추고 있어 수술 부위 근처에서 여러 방향으로 갈라져 정교한 수술이 가능하다.

로봇 수술은 일반적으로 흉터가 잘 드러나지 않는 배꼽에 구멍을 내 모든 수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절개창 부작용이 적다.

기존 개복수술이나 여러 수술법에 비해 환자 통증은 감소하는 반면 미용적 측면에서 만족도가 크고 일상으로의 복귀 시간도 줄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한림대성심병원은 2015년부터 다빈치 Xi 로봇 수술기를 도입해 산부인과, 외과, 비뇨기과, 흉부외과, 이비인후과 등 여러 진료과에서 2,200례 이상의 수술을 시행했다.

이번 SP 로봇 수술기 도입을 통해 더욱 완벽한 환자 맞춤형 수술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 한림대성심병원이다.

유경호 병원장은 “유능한 교수진이 첨단 로봇 수술 시스템을 통해 많은 환자들에게 최고의 수술 결과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환자들이 보다 더 나은 환경에서 진료를 받을 수 있게 최신 의료 시설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