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파산시대의 해결책 제시
상태바
의사 파산시대의 해결책 제시
  • 박현
  • 승인 2010.05.02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버원솔루션, 제2회 Change is Chance 경영세미나
무한경쟁 시대를 맞아 나 홀로 개원시대의 종언과 의사 파산시대의 해결책을 제시하는 경영세미나가 열려 관심을 끈다.

㈜에버원솔루션 부설 병원경영전략연구소는 오는 5월9일 오후 2시 강남구 청담동 예빌딩 2층 피그말리온홀에서 ‘제2회 Change is Chance 경영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의사 파산시대 : 개원의 새로운 경쟁력 모델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박인출 예치과 대표의 직접 강연으로 진행된다. 최근 의료계가 직면한 여러 이슈들을 분석함으로써 새로운 의료계 트랜드에 대한 이해를 돕고 이에 따라 지금까지와는 다른 개원의 수익모델 해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대한네트워크병의원협회 및 한국글로벌헬스케어협회 회장을 역임하고 있는 박 대표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의료서비스의 산업화 시대에 발맞추어 기존의 공동 개원 형식이나 단순한 브랜드 공유네트워크 병원형식에서 더 나아가 의사간의 공유와 협력을 최대한 이끌어내어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소개한다.

특히 박 대표는 “요즘처럼 높은 개원비용에 비해 치열한 경쟁으로 인한 수익감소로 의사가 감당해야 하는 위험부담이 높아지고 폐업소식이 심심찮게 들려오는 상황에서 앞으로 의료기관 운영이 더욱 어려워질 것”이라고 전망하고 올 12월 준공목표로 청담동에 신축중인 에버원 메디컬 몰을 통한 의사들과의 Win-Win 전략도 함께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세미나의 사전등록기간은 오는 8일까지이며 당일 현장등록도 가능하다.

세부 문의사항은 ㈜에버원솔루션 부설 병원경영전략연구소(02-3445-6851 )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