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접목 희망업체 제안 창구 마련
심평원이 신기술 접근도 향상 및 정보시스템 도입과정 투명성 제고를 위해 "IT기술 설명회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IT기술 설명회 프로그램이란 심사 평가정보시스템에 접목을 희망하는 외부업체에서 IT관련 기술 장비 등을 제안, 설명할 수 있는 공식 창구.
심평원의 한 관계자는 2004년에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직원들의 지식 정보 획득 노력을 경주하여, 보다 진전된 수용태세를 갖추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심평원은 본 설명회 실시를 위해 "2005년도 IT분야 주요 사업내역"을 인터넷홈페이지(-알림마당)에 공지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제안, 설명할 내용 등을 기재한 소정의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한편, 이번에 운영하는 프로그램은 심평원의 2005년 중 도입 예정인 주요 IT투자 사업내역은 H/W부문으로 내부업무용 서버 및 디스크등 교체 보강, 포탈시스템 기반보강, 자료관 및 전자결재시스템 기반보강, DW DB용 디스크 보강, 정보보호 및 보안성 보강 등이다.
S/W부문으로 서식개선확대를 위한 응용 S/W개발, 포탈시스템 및 자료관, 신전자결재시스템 응용 S/W개발, Web이의신청시스템 구축, 전문심사위원 원격심사시스템 구축, 컨설팅 부문으로 재해복구시스템(DR)구축을 위한 컨설팅, EDI 청구시스템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컨설팅 등을 초점으로 약 72억원 정도의 IT투자규모이다.
올 하반기에는 2006년도 예산에 반영할 신 IT기술 등에 대해 추가로 공지할 예정.
저작권자 © 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