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evier 비롯 3천여 의학저널 무료 이용
상태바
Elsevier 비롯 3천여 의학저널 무료 이용
  • 최관식
  • 승인 2005.05.20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미약품 의사전용 포털 HMP 본격 서비스 개시
세계적인 의학저널 출판사 Elsevier를 비롯해 약 3천여종의 의학저널을 무료로 검색하고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포털사이트가 본격적인 서비스를 개시, 큰 관심을 끌고 있다.

한미약품(대표 민경윤)이 의사 전용 포털사이트로 개발한 HMP(www.hmphanmi.co.kr)가 최근 각종 서비스 컨텐츠를 대폭 보강, 최신 의약정보와 뉴스, 쇼핑 등 의사들이 선호하는 다양하고 전문화된 맞춤정보서비스를 제공해 의사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의사면허가 있어야 가입 및 무료 활용이 가능한 HMP(Hanmi Mileage Program)는 한미약품이 자사 브랜드 인지도 향상과 사회 공헌 차원에서 의사 고객을 위해 개발한 사이트.

2000년 처음 개발에 착수한 HMP는 2004년 3월부터 서비스를 오픈, 풍부한 정보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컨텐츠가 많다는 입소문이 돌면서 이미 의사 가입자만 2만7천명을 넘어서고 있다.

한미약품은 그동안 거래처 의사에게만 제공하던 회원 가입 기회를 이달부터 전체 의사에게 확대하는 한편 내년부터는 의·약대생과 교수까지 가입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HMP에서는 Elsevier가 제공하는 1천800여종의 의학, 약학관련 저널과 국내 학술정보대행사 EBSCO의 1천70여종의 메디컬저널을 무제한으로 활용할 수 있고 그 외에 약물정보 전문제공업체인 BIT컴퓨터의 BIT Druginfo와 순환기 관련 최신 정보를 담은 Cardiology 웹진 등 각종 학술정보를 주요 컨텐츠로 제공한다.

또 SBS골프닷컴과의 제휴로 전국 60여개 골프장 실시간 부킹은 물론 프로골퍼들의 동영상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고 할인을 비롯해 각종 혜택이 풍부한 여행, 호텔예약, 쇼핑, 교육, 영화 및 공연 예매, 무료 성인컨텐츠, 운세, 국내 400여 신문 및 잡지 속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뉴스, 커뮤니티, 공동구매 등 알짜배기 서비스로 가득 차 있다.

한미약품측은 믿을 수 있는 가격과 품질의 의료기기쇼핑몰과 파고다학원 외국어 강의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어학강좌, 골프커뮤니티, 점심시간에 흥미로운 뉴스를 이메일로 제공하는 도시락뉴스, 국내 최저가의 국제전화 서비스를 추가 할인해 주는 서비스를 다음달 안으로 개시할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또 로그인과 설문, 컨텐츠 이용 등을 통해 얻은 마일리지를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적극적인 사이트 활용을 유도하는 한편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창구도 열어 놓았다.

임종철 한미약품 홍보마케팅정책 자문위원은 "HMP는 의·약업계 전체를 아우르는 포털사이트로 육성한다는 것이 가장 큰 목표"라며 "이 사이트를 통해 의사 회원들이 다양한 정보와 혜택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도록 좋은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HMP는 의사와 약사를 대상으로 한 별도의 사이트가 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