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인출 원장 워크숍 성료
상태바
박인출 원장 워크숍 성료
  • 박현
  • 승인 2005.05.04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50여명 참석 열띤 호응속 대성황
5월1일(일) 진행된 "박인출원장 특별워크숍"이 5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날 행사는 "박인출 원장이 5년 만에 전하는 성공노하우"라는 테마로 진행됐으며 최근의 의료시장 변화와 경쟁력 있는 강한 치과를 만들 수 있는 구체적인 경영노하우를 전달하는 자리였다.

이번 특별워크숍은 △급변하는 의료환경 강한 치과로 거듭나기 △수익성 높은 치과를 만들기 위한 전략경영 △좋은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치과의 마케팅&서비스 △매출을 극대화하는 상담커뮤니케이션 △경쟁력 강한 조직구축△치과개업의 성공이란 무엇인가? 등의 주제로 치과경영전반에 걸쳐 진행됐다.

메디파트너㈜가 주최한 이번 특별워크숍은 실제 경영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경영방법을 쉽고 재미있게 소개하기 위해 동영상 등을 적절히 활용해 진행됐으며 박인출 원장의 열정적인 강연에 550여명의 참석자들은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또한 메디파트너㈜ 컨설턴트들이 총 동원되어 각 주제별로 심도 있는 1:1컨설팅을 실시했다. 평소 치과를 운영하면서 겪는 세부적인 문제점들에 대한 해결방안을 찾기 위한 참가자들의 열의로 행사종료 후에도 1대1컨설팅은 계속됐다.

이번 특별워크숍을 준비하면서 박인출 원장은 5가지의 개최목적을 강조했다.

첫째, 급변하는 의료 환경 속에서 의사로써 성공하기 위해 준비해야 할 것 둘째, 재정적으로 안정적이며 미래의 변화에도 쉽게 대응할 수 있는 치과의 Good Model 셋째, 치과의 수익을 극대화하고 경쟁력 높은 치과를 만들기 위한 노하우의 공유 넷째, 매너리즘에 빠질 수 있는 위기를 극복하고 변화를 수용 할 수 있는 새로운 열정 다섯째, 치과시장의 확대로 모두가 승리 할 수 있는 시스템

사전등록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온라인 설문조사결과(490명중 응답자 100명) 향후 해결해야 할 당면과제로는 의료시장개방과 의료광고자율화를 꼽았으며 특히 의료광고자율화는 응답자의 42%가 반대를 하였다.

치열해지는 경쟁대응방안과 운영방향으로는 개원형태변경(공동개원이나 네트워크 가입)이 62%를 차지했다. 또한 개원성공을 위해 브랜드가 얼마나 중요한가 라는 질문에는 무려 80%가 넘는 인원이 중요하다고 답변하여 브랜드공유를 함께하는 네트워크 병원들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번 워크숍을 기획한 메디파트너㈜는 올해 하반기에 550여명의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Advance코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Advance코스에서는 관심분야에 대한 깊이 있는 강연과 함께 현재 운영하고 있는 치과의 현황을 바탕으로 한 컨설팅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지역적, 시간적 제한으로 인해 참가하지 못한 의사들을 위해 지역별 경영워크숍도 준비 중에 있다.

메디파트너㈜ 박인출 회장은 “급변하는 의료환경 속에서 미래의 변화에도 안정적이고 경쟁력있는 치과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개최하였으며 궁극적으로는 치과시장의 확대를 통해 모두가 Win-Win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으면 한다. 그리고 멀리서 오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