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여성암전문병원, 통합 교육강좌 개설
상태바
이대여성암전문병원, 통합 교육강좌 개설
  • 박해성
  • 승인 2010.01.14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 환자 예방 및 치료·증상관리·심리교육 등 제공
이대여성암전문병원(원장 김승철)이 연간 교육 프로그램인 ‘환자를 위한 파워 업 강좌’를 개설하고 여성암 환자들의 효과적인 치료와 삶의 질 향상을 지원하게 됐다.

‘환자를 위한 파워 업 강좌’는 연간 2개월마다 총 12회에 걸쳐 실시하는 무료 통합교육 프로그램으로 암 예방 교육, 치료에 대한 이해를 돕는 교육, 증상관리 교육, 심리·지지 교육 등으로 구성된다.

이번 강좌는 △스트레스를 날려주고 즐거운 마음을 키워 면역력을 강화시켜 주는 ‘해피파워 노래교실’ △여행·음악·미술기행으로 투병생활로 인한 긴장과 우울증을 해소할 수 있는 ‘문화기행’ △암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는 ‘암 정보 찾기’ △사랑이 담긴 부부간의 성생활 교육이자 암 치료로 인해 생기는 신체 변화에 대한 대처방법을 알려주는 ‘아름다운 부부의 성’ △힘들고 우울한 마음을 직접 표현해 주변과 소통함으로써 마음을 열게 해 주는 ‘마음을 쓰는 글쓰기 교실’ △입맛을 돋우고 면역을 강화시키는 균형 잡힌 식단을 위한 ‘건강 식이요법’ △하지림프부종 관리 교육인 ‘하지림프부종관리’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국선도’ △요실금 치료를 위한 ‘요실금 클리닉’ 등으로 구성돼 있다.

1기 강좌 신청은 1월 31일까지 인터넷 접수(http://www.eumc.co.kr/wch)와 방문 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