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학회 젊은 과학자상 수상
상태바
국제학회 젊은 과학자상 수상
  • 박현
  • 승인 2009.12.18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병원 외과 안수경ㆍ이재교 전임의
안수경ㆍ이재교 서울대벼우언 외과 전임의가 세계 최대의 국제 유방암학회인 샌안토니오 유방암 컨퍼런스로부터 ‘젊은 과학자상’을 받았다.

서울대학교병원 유방내분비 외과 안수경(30) 전임의와 서울대학교 암연구소 이재교(29) 연구원은 최근 미국 샌안토니오에서 열린 샌안토니오 유방암 컨퍼런스에서 ‘젊은 과학자상(Avon Foundation-AACR International Scholar-in-Training Grant)’을 각각 수상했다. 이들은 각각 2천달러의 상금과 상장을 받았다. 한국인이 본 학회에서 젊은 과학자상을 받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샌안토니오 유방암 컨퍼런스는 32년의 역사를 가진 세계최대 규모의 유방암관련 국제학회로 매년 1만 명이 이르는 연구자들이 참가한다. 이번 학회에서 안 씨는 ‘4기 유방암환자에서 수술적 치료의 효과’에 대해, 이 씨는 ‘항암제 내성에 관계하는 단백질의 인산화’에 대해 각각 논문을 발표했다.

이는 한국의 유방암 연구수준이 기초와 임상분야에서 공히 세계적인 수준에 도달했음을 보여주는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서울대학교병원은 매년 5편 이상의 초록을 본 학회에 발표하고 있어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연구결과를 발표하는 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