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컴퓨터정형외과수술학회 회장에
상태바
세계컴퓨터정형외과수술학회 회장에
  • 박현
  • 승인 2009.12.16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전남대학교병원 정형외과 송은규 교수
송은규 화순전남대학교병원 정형외과 교수(관절센터 소장)가 지난 달 영국에서 개최된 세계컴퓨터정형외과수술학회(이하 CAOS-International) 평의원회에서 2012년 회장으로 선임됐다.

송 교수는 미국, 프랑스, 인도, 일본, 이탈리아 출신 후보들과 치열한 경합을 벌인 끝에 회장으로 선출됐으며 이로써 2012년 CAOS-International은 서울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CAOS-International은 매년 세계 각국에서 약 1천여 명의 석학이 참여하며 컴퓨터나 로보닥을 이용해 시행하는 정형외과 수술에 대한 모든 분야를 연구해 그 성과를 정리하는 학술대회이다.

송 교수는 매년 CAOS-International에 수많은 논문을 발표하고 있으며 지난 6월 미국 보스턴에서 개최된 CAOS-International에서는 최우수 포스터논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그 외에도 2008년 2월 영국 런던에서 개최된 CAOS-UK에서 우수 포스터논문상을 2009년 2월 미국정형외과학회에서 최우수 포스터논문상을 2009년 4월 일본 오사카에서 개최된 CAOS-Asia에서 최우수 논문발표상을 받는 등 수상경력이 화려하다.

한편 송 교수는 2007년 3월 제4대 CAOS-Aisa 회장으로 취임해 1년간 학회를 이끈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