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염의 이해와 치료 무료강좌
상태바
관절염의 이해와 치료 무료강좌
  • 박현
  • 승인 2009.07.02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당차병원
CHA 의과학대학교 분당차병원(원장 최중언)은 오는 7일(화) 오후 2시부터 지하 2층 대강당에서 ‘관절염의 이해와 치료’를 주제로 무료공개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건강강좌는 관절염에 관심 있는 일반인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이 가능하다.

이번 강좌는 △관절염이란 무엇인가(정형외과 윤형구 교수) △류마티스 관절염의 치료(류마티스 내과 최진정 교수) △관절염의 수술적 치료-관절경(정형외과 김재화 교수) △관절염의 수술적 치료-인공관절(정형외과 이동훈 교수)을 주제로 진행된다.

강의 후에는 분당차병원 의료진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참석자들이 그 동안 관절염에 대해 가져왔던 의문사항을 해결해 줄 예정이다.

더불어 분당차병원은 이날 강좌에 참석한 분들 중 선착순에 한해서 무료 골다공증 검사를 실시한다. 검사결과는 당일 현장에서 바로 알 수 있으며 골다공증이 의심되는 참가자는 전문 의료진과의 상담도 가능하다.

최근 노령인구의 급격한 증가로 만성 퇴행성 질환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관절염과 관련된 근골격계 질환은 전체인구의 약 15~20%에 이른다.

분당차병원 정형외과 윤형구 교수는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퇴행성 관절염은 현재까지 완전히 치료하는 방법이 없지만 조기에 발견하게 되면 관절염의 진행 속도를 늦출 수 있는 여러 방법이 있다”며 “통증이 있을 경우 반드시 전문의와 상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윤형구 교수는 “이번 강좌를 통해 시민들이 관절염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치료방법을 알게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문의는 031-780-5289(분당차병원 정형외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