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리본 유방암 건강강좌 개최
상태바
핑크리본 유방암 건강강좌 개최
  • 박해성
  • 승인 2008.10.15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을지대학병원·아주대병원
을지대학병원(원장 박주승)은 오는 31일 오후 2시 병원 2층 을지홀에서 유방암에 대한 인식 향상을 위해 ‘2008 핑크리본 유방암 대국민 강좌를 개최한다.

이날 강좌에서는 △유방암에 대한 상식과 관리 △유방에 힘이 되는 음식 △유방 수술 후 팔 관리와 재활 등을 주제로 외과 강윤중·최영진 교수의 강의가 이어질 예정이며, 이와 함께 환우들을 위한 레크레이션과 웃음치료 시간도 마련된다.

또한 아주대병원 유방암센터도 오는 22일 오후 2시 아주대병원 별관 대강당에서 ‘유방암 환자를 위한 건강공개강좌’를 진행한다.

이날 공개강좌에서는 △유방암센터 진료현황 및 운영 소개(유방암센터 정용식 교수) △유전성 유방암(유방암센터 김구상 교수) △유방암 극복 사례 발표 △유방암 환자의 영양관리(유방암센터장 전미선 교수)에 대한 강의가 있을 예정이다.

한편 아주대병원 유방암센터는 유방암 인식 향상을 위해 오는 11월 10일 영통구보건소 및 인구보건복지협회와 함께 저소득층과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유방암 무료검진 행사를 실시한다.

무료검진 장소는 수원시 영통구 보건소로 오전 9시에서 11시까지 유방암센터 허레나 연구강사가 진료하고, 오후 2시에서 4시까지 유방암센터 김구상 교수가 진료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