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슴愛 핑크리본 행사개최
상태바
내가슴愛 핑크리본 행사개최
  • 박현
  • 승인 2008.10.06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전남대병원-대한암예방협회
대한암협회(회장 안윤옥)와 화순전남대학교병원은 10월8일 ‘유방암의 날(Pink Day)"를 맞아 오후 5시부터 8시까지 광주광역시청 3층 대강당 및 시청광장 일원에서 "내가슴愛 핑크리본"이라는 주제로 2008 광주 유방암 의식향상 및 핑크조명행사를 진행한다.

유방암 예방을 위한 전문강좌, 대통령 영부인 김윤옥 여사의 희망메시지 및 ‘건강지킴이 백일홍’ 유방암 환우회의 특별공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특히 10월8일 오후 7시부터는 광주광역시청사 핑크조명 점등식이 박광태 광주광역시장 및 유방암 관련 시민단체의 참여하에 진행된다.

시청사 전면을 핑크빛으로 물들일 이 행사는 지방에서는 처음 시도되는 행사로 전 세계 유방암 관련 단체들은 국민들의 유방암 의식향상을 위해 유방암의 달인 10월 한 달 동안 각 도시의 랜드마크 건물들을 핑크조명으로 점등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진두지휘하고 있는 화순전남대학교병원 유방, 내분비 종양클리닉의 윤정한 교수는 이번 행사와 관련해 “광주/전남 지역민들의 유방암 예방 의식향상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핑크조명 점등식 등 대대적인 행사를 진행하게 되어 고무적이며 앞으로 많은 여성관련단체들과 함께 호남지역의 대표적인 유방암 관련 행사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