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암퇴치 주제 패러디 공모
상태바
폐암퇴치 주제 패러디 공모
  • 이경철
  • 승인 2007.10.31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폐암의날을 기념해 폐암퇴치를 주제로 한 패러디 공모전이 열린다.

대한폐암학회는 다음달 다음 달 17일 "세계 폐암의 날"을 맞아 영화포스터, 광고, 드라마 등을 폐암과 관련한 주제로 패러디한 작품을 제작하는 패러디 공모전을 29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인 이번 공모전에서는 "건강한 폐" "폐암 예방" "조기 검진" "폐암 퇴치" 등의 주제로 영화 포스터, 광고, 드라마 등을 패러디한 작품을 공모한다.

완성된 폐암 패러디 공모전은 대한폐암학회 홈페이지(www.lungca.or.kr)나 폐암 퇴치 캠페인 블로그(http://blog.naver.com/healthy_lung) 등을 통해 응모하면 된다.

참가 요건 및 응모요령 등은 학회 홈페이지와 캠페인 블로그를 방문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된 동영상 및 작품은 학회 홈페이지와 블로그는 물론 포털사이트의 커뮤니티 게시판과 UCC 동영상 포털 사이트 등에 공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학회는 폐암과 관련된 현장을 휴대전화 등의 영상으로 제보하는 "폐파라치 UCC 공모전"과 "폐암 덧글 달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성숙환 대한폐암학회 홍보위원장은 "흡연 인구는 감소 추세에 있지만 폐암 사망자 수는 늘어나고 있다"며 "폐암에 대해 대중들이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