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으로 하는 임산부 조리
상태바
한방으로 하는 임산부 조리
  • 박현
  • 승인 2007.02.26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차병원, 산모대학 공개강좌
포천중문 의과대학교 강남차병원(이사장 차경섭)이 산모들을 대상으로 오는 3월 2일(금) 낮 12시30분부터 "한방으로 하는 임산부 조리"를 주제로 무료강좌를 개최한다.

매주 금요일 실시하는 ‘산모대학 무료 공개강좌’는 강남차병원 지하 1층 라마즈 교실에서 진행된다. 이번강좌는 강남차병원 한방과 김봄님 교수가 △임신중의 한방관리, △산후보양 △산후풍의 예방에 대해서 강의하고 이에 대한 산모의 궁금증을 직접 풀어 줄 예정이다.

올바른 산후조리는 건강한 산모와 아기를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 일반적으로 출산 후 6-8주간에 출산으로 변화된 모체가 임신전의 상태로 되돌아가는 매우 중요한 시기이다. 따라서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적극적인 산후조리, 산후보양이 이루어져야 한다.

임신 및 출산으로 불어난 체중은 산후조리와 충분한 보양을 취하면 혈액순환이 좋아져서 군살은 분해 흡수되며, 에너지원으로 재활용 되어 필요 없는 살의 축적을 막고 독소와 수분은 배설되어 산후복고와 함께 원래의 상태로 조절된다.

또한 산후 3개월 이내에는 과도한 체중조절을 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 출산 후의 여성은 심신이 모두 지친 상태로 이러한 시기에 알맞은 관리가 이루어지지 못하면 멀리는 노! 년에, 가깝게는 산후조리가 끝나기도 전에 산후풍, 전신통, 불면, 우울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산후조리의 중요성을 간과해서는 안된다.

강남차병원의 의료진이 직접 강의하는 ‘산모대학 무료공개강좌’는 출산을 앞둔 산모라면 누구나 참석가능하며 임신과 분만, 가족계획, 육아 등 모자 보건에 관련된 강좌를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분만과 출산, 육아에 대한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관련문의는 02-3468-332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