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킨슨병 임상연구 과제 공모
상태바
파킨슨병 임상연구 과제 공모
  • 박현
  • 승인 2007.02.06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파킨슨병 및 이상운동질환학회
대한 파킨슨병 및 이상운동질환학회(회장 이명식 교수/연세의대 영동세브란스병원 신경과)가 2월 한 달간 학회회원을 대상으로 ‘파킨슨병 및 이상운동질환 임상연구과제’를 공모한다.

이번 임상연구 프로토콜 공모는 국내 이상운동질환 관련 연구진흥 및 학회 회원들간의 유기적인 협동연구의 기반을 확보하는 한편 학회를 저자로 하여 이번 연구과제 결과를 국제학술지에 게재함으로써 ‘대한 파킨슨병 및 이상운동질환 학회’를 국제학회에 알리고자 진행된다.

지원자격은 학회 정회원이면 누구나 연구과제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선정된 연구과제에 대해 재원 및 연구비로 한국노바티스 연구기금 총1억5천만원이 지급되며 연구기간은 1-2년 기간에서 연구자가 임의로 정할 수 있다.

임상연구 주제 및 프로토콜은 반드시 파킨슨병이나 이상운동질환 대상으로 한 다기관(Multi-center), 엔타카폰 (Entacapone) 관련 연구로 학회를 저자로 하여 SCI(Science Citation Index)에 등재된 세계 저명 의학저널에 발표 가능한 주제여야만 한다.

지원자는 연구계획서 및 이력서, 최근 5년간 논문발표 및 연구비 수혜 실적 등을 포함한 지원신청서를 2007년 2월28일까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 1605-4 일송생명과학연구소 607호, 김윤중 학회 학술이사에게 제출하면 된다. 관련문의는 김윤중 학술이사 yunkim@hallym.ac.kr, 031-380-1666)

지난해 7월 창립된 ‘대한 파킨슨병 및 이상운동질환 학회’의 초대 회장인 이명식 교수는 “이번 연구과제 공모는 국내 파킨슨병 및 이상운동질환 환자를 위한 국내자료 확보는 물론 저명한 국제학술지 발표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학회를 알리는데 일조 할 것”이라며 “국내 연구자들의 국제적인 수준의 연구로 세계와 경쟁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이 분야 많은 전문가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추후 일정은 응모마감 뒤 3월에 학회 학술위원 및 이사진의 프로토콜 심사로 결정되며 노바티스 본사 임상규정 확인 후 금년 10~12월경에 임상연구를 시작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임상연구과제 공모는 한국노바티스 후원으로 실시된다.

한편 대한파킨슨병 및 이상운동질환학회 정회원 가입은 김윤중 학회 학술이사(031-380-1666) 또는 이원용 학회 총무이사(02-3410-0597)에게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