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법인 인제학원(이사장 이순형)은 2024년 9월 1일 자로 인제대학교 의약부총장 겸 백중앙의료원장을 맡고 있는 이병두 석좌교수를 백중앙의료원장에 연임 발령했다. 새로운 임기는 2024년 9월 1일부터 2026년 8월 31일까지 2년간이다.
지난 2018년 백중앙의료원장으로 임기를 시작한 이병두 원장(사진)은 임기 중 ‘생명 존중과 인간 사랑의 마음으로 최고의 진료, 교육과 연구를 구현하여 인류의 건강과 행복 증진에 기여한다.’라는 의료원의 미션과 비전을 새롭게 수립해 선포했다.
또한 인제대학교 의과대학·간호대학·약학대학 및 전국 4개 백병원(부산·상계·일산·해운대백병원)의 수장으로 의학교육 및 의료원의 발전과 구성원들의 역량 강화에 공헌해 왔다.
특히 최근에는 차세대 통합의료 정보시스템을 도입해 4개 병원을 국제표준에 맞춘 단일 의료 정보시스템으로 통합해 백중앙의료원의 의료 정보체계를 강화했다.
이병두 의료원장은 1980년 서울의대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의학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서울대병원 내과 전공의, 전임의 과정을 거친 후, 1989년 상계백병원 개원과 함께 진료를 시작해 상계백병원 학술부장, 임상시험심사위원장, 인제대학교 대학원 부원장, 의과대학 연구·선임부학장 및 학장, 의약부총장 등 주요 보직을 역임하며 35년간 헌신해왔다. 현재는 인제대 의약부총장 겸 백중앙의료원장을 맡고 있다.
대외적으로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의사시험위원장, 의사실기시험전문위원장, 한국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협회 상임이사, 교육문화원장, 한국의학교육평가원 이사, 인증관리위원장, 한국의학교육평가원 실행위원으로 활동했으며, 한국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협회 ‘의학교육혁신상’, 한국의학교육학회 ‘명곡의학교육대상’, 대한민국 옥조근정훈장, 한국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협회 ‘올해의 교수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