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척추외과학회 젊은 연구자상 수상
상태바
[동정]척추외과학회 젊은 연구자상 수상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7.05.23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동균 인제대 상계백병원 척추센터 교수
장동균 인제대 상계백병원 척추센터 교수가 5월19일부터 이틀간 대전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7년 대한척추외과학회 춘계학술대회’ 에서 젊은 연구자상을 수상했다.

젊은 연구자상은 대한척추외과 회원중 학술활동이 뛰어나고 앞으로 발전 가능성이 큰 연구자를 선정해서 수여하는 상으로, SCI급 국제학술논문 편수와 영향력 지수 (impactor factor)를 합산해 연구 업적이 우수한 사람에게 수여한다.

장동균 교수는 척추외과학 분야에서 선천성 척추 측만증, 청소년기 특발성 척추 측만증 및 성인 척추 측만증에 대하여 꾸준히 연구하여 최근 3년간 척추 변형과 관련된 10여편 이상의 SCI급 논문을 발표하고, 해외 학회에서 활발히 척추관련 논문을 발표하는 등 우수한 연구 업적을 인정받아 이 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장동균 교수는 노인성 척추질환과 척추 변형 치료의 전문가로서 정확하고 안전한 최적의 척수수술을 시행하고 있다.

지난 2015년에는 미국 뉴욕대학교와 하버드대학교에서 척추 변형과 미세 척추수술에 관한 최신 척추질환의 트렌드에 대해서 배우고 와서 환자 진료에 도입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동물실험을 통하여 척수 손상 기전의 발병 원인과 치료 규명을 위한 연구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장 교수는 “척추 의사로서 최종 목표는 환자를 척추 질환의 고통으로부터 해방시켜 건강한 삶을 되찾는 것이기 때문에 진료, 연구, 교육 등 모든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고 싶으며, 특히 환자들이 믿고 신뢰할 수 있는 의사가 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