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브비, PEARL-III 연구발표
상태바
애브비, PEARL-III 연구발표
  • 박현 기자
  • 승인 2014.03.11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9%가 12주 지속 바이러스 반응(SVR12)을 보임

애브비의 주요 제3상 임상시험인 PEARL-III 연구의 첫번째 상세 연구결과가 최근 보스턴에서 열린 제21차 레트로바이러스 및 기회감염학회(CROI)의 기자회견과 3월4일 학회에서 최신 연구로 발표됐다.

PEARL-III는치료경험이없는 GT1b 만성 C형간염바이러스(HCV)에 감염된 간경변증이 없는 성인환자를 대상으로 애브비가 연구중인 요법에 리바비린(RBV)을 추가하거나 추가하지 않고 12주동안 치료후 유효성 및 안전성을 평가한 임상시험이다.

PEARL-III 연구는 제1차 및 제2차 유효성평가변수를 충족시켰다. 419명의 환자가 참여한 연구에서 리바비린 추가투여군은 99.5%가 치료종료 후 12주에 지속바이러스반응(SVR12)에 도달했고 리바비린을 추가하지 않은 환자들은 99%가 SVR12에도달했다. 이상반응으로 인한 치료중단은 없었다.

비엔나의과대학 소화기 및 간장학분야의 피터페렌치(Peter Ferenci) 교수는 “PEARL-III 연구결과는 고무적이다. GT1b HCV에 감염된 여러 특성의 환자군이 리바비린을 추가하거나 추가하지 않는 애브비요법에 높은 지속바이러스 반응률에 도달할 수 있음을 보여주었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PEARL-III는 인구통계학적 특징과 특성이 상이한 여러 환자군을 대상으로 했다. 특정 특성의 환자군(남성, 흑인및 IL28B non-CC 유전자형)에서 바이러스 반응률을 관찰했다. 이 환자군은 치료반응이 상대적으로 낮다고 알려져 있기때문이다.

이 연구에서 위특성의 환자군을 포함해 모든 환자군에서 높은 반응률이 나타났다.

스콧브런(Scott Brun) 애브비제약개발부사장은 “애브비요법이 치료경험이 없는 GT1b에 감염된 환자군에 대해 이상반응으로 인한 치료중단 없이 높은 SVR을 달성했음을 보여준 강력한 PEARL-III 연구결과에 대해 당사는 고무되어 있다”고 말했다.

이어 “또한 이 데이터를 이용해 2014년 2분기에 주요 허가신청을 제출할 계획이다. 애브비는 향후 학회 및 저널을 통해 상세한 제3상 연구결과를 추가로 발표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