괌정부 국내 의료기관 유치 프로젝트 추진
상태바
괌정부 국내 의료기관 유치 프로젝트 추진
  • 박현 기자
  • 승인 2014.02.03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기관-의료인을 위한 콘도-단독주택 등 유치

인천공항에서 4시간 정도의 가까운 곳에 위치한 미국령 괌정부가 주정부의 협력사업인 실버타운을 신설 운영하는 '괌스마트빌리지 프로젝트'에 국내 참여자를 모집한다.

미국령인 괌은 전통적으로 친안과 질서를 보장받는 곳으로 치안이 불안한 동남아 국가들과는 차별화 된 지역이다.

괌스마트빌리지(Guam Smart Village-GSV)는 미국 연방 법령 및 준주 괌 법령에 의해 안심·안전하게 보람되고 알찬 인생을 보낼 수 있는 곳이다.

GSV는 다양한 환경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차세데 자기 완결형 커뮤니티를 실현해 앞으로 더욱 요구되는 인간과 사회의 미래모습 방향을 제시하는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친환경 GSV는 궁극적으로 괌을 중심으로 한 미크로네시아 전역에 환경보호운동을 파급시켜 지역 전체의 환경오염방지 및 경제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대의 노력을 하고 그곳에서 거주하는 사람들 및 나라들과 긴밀하게 공존공영을 실현한다는 계획이다.

GSV의 총 토지면적은 괌 동북 태평양을 따라 평지 2만5천평 규모로 아침 해가 보이는 동남 방향으로 1차 개발 면적은 1만5천평 규모다.

단독주택 80채와 콘도 90세대 1동이 들어서며 옥상에는 태양광 및 풍력 발전장치, 급수 및 정수 장치 등이 들어선다. 편의시설로는 편의점, 패스트푸드점, 체육관, 클리닉, 영어회화교실, 스파, 마사지, 게임기 등이 입점할 예정이다.

또 GSV 안에는 괌메디컬빌리지(Guam Medical Village-GMV)가 들어설 예정인 가운데 현재의 열악한 의료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GMV는 GSV 주민들의 건강관리를 괌 정부 및 관계 기관의 협력을 받아 수행하게 된다. 특히 방문자 수가 증가하게 되면 크게 부족할 것으로 예상되는 의료시설 부족문제를 해결하게 된다.

이 GSV 및 GMV 프로젝트는 Dorex International Inc, 박승호 대표가 총괄 진행하며 일본의 유수한 환경업체 GET Group 스즈키 대표, 괌대학 이사장을 역임한 Sonny Ada 박사가 공동으로 참여한다.

관련문의는 010-5229-5558, 02-778-7969(박승호 대표)나 이메일 dorex001@unitel.co.kr 또는 spsilverstar@naver.com으로 문의하면 된다.

현지방문을 요청하는 경우 괌 주정부 협력사로 선정된 IMOHA 여행사(010-4800-4336)에서 수준 높은 안내와 브리핑을 하게 되며 방문 및 점검 확인 후 계약이 성사될 경우 방문비용 전액을 보상해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