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바이오메드, '2013 대한민국 기술대상'
상태바
㈜차바이오메드, '2013 대한민국 기술대상'
  • 박현 기자
  • 승인 2013.11.21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줄기세포 분리장치 '차스테이션'(CHA-STATIONTM)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차병원그룹 ㈜차바이오메드(대표이사 송종국)는 차세대 지방줄기세포 추출장치인 '차스테이션(CHA-STATIONTM, 연구책임자 정광회 소장)이 지난 12일 산업통상자원부 주관으로 일산 킨텍스 에서 열린 '2013 대한민국 기술대상' 시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 했다고 밝혔다.

'2013 대한민국 기술대상'은 국내최고 권위의 산업기술 시상식으로서 상용화에 성공한 기술(제품) 중 기술적 우수성 및 성과가 뛰어나고 국내산업에 미치는 파급효과가 큰 기술(제품)에 대해 수여 하는 행사이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차바이오메드의 차세대 지방줄기세포 분리장치 ‘차스테이션’ (CHA-STATIONTM)이 기존 지방 줄기세포 분리장치보다 1시간 이상 분리 시간을 단축, 지방흡입술이 활발한 미용시장에서 환자대기시간을 50%로 절감시켰고 줄기세포 추출 시 세포 숫자를 실시간으로 측정하게 해 시술자로 하여금 시술 후 예후의 예측을 가능하게 한 획기적인 기술을 인정한 결과라고 수상배경을 밝혔다.

차스테이션은 차병원그룹 차바이오메드와 차의과학대학교가 합작하여 개발한 차세대 줄기세포 분리장치로서 2011년 출시 후 기술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2012년도까지 국내외 60여 대의 판매실적을 올리고 핵심기술에 대한 국내외에 특허출원을 완료한바 있다.

지방줄기세포를 이용한 의학적 응용분야는 피부미용과 성형을 대표로 여러 난치성 질환의 치료에도 광범위하게 활용되고 있다. 또 환자 본인의 지방조직을 추출한 후 조직에 존재하는 미량의 줄기세포만 농축 분리해 사용하기 때문에 면역부작용이나 오염문제가 없어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까지 확대되는 추세에 있다.

㈜차바이오메드 송종국 대표이사는 “차바이오메드의 기술가치를 증명한 결과라 생각하고 보다 다양한 분야의 연구기술들을 도입 발전시켜 대한민국에서 우수 벤처로서 역량과 입지를 다지는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