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원, 요양병원 온라인 교육 개설
상태바
인증원, 요양병원 온라인 교육 개설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3.11.05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20시간으로 구성된 인증준비 지침서
의료기관평가인증원(원장 석승한)은 요양병원의 효율적인 인증 준비를 위한 온라인 교육 과정을 개설해 11월부터 본격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이 교육 과정은 의료기관 인증제를 도입하고 시행하는 목적에서부터 기준 및 제도의 개요, 조사방법 및 준비 절차, 추적조사 시행방법 등 각 기준별 항목들을 충분히 이해하고 그에 대한 다양한 사례를 통해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요양병원 환자의 권리와 책임, 질 향상과 환자안전, 감염관리 등에 대한 특화된 교육을 통해 인증 준비를 위한 유용한 지침서가 될 것으로 보인다.

교육 시간은 총 20시간(20회)으로 구성돼 있고 학습기간은 1개월이다. 의료기관평가인증원 홈페이지(www.koiha.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또 이용자가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온라인 방식으로 개발돼 제한된 인원과 장소, 시간에 얽매이지 않고 효과적인 직원 교육이 가능하다.

한편 교육 수강자는 과제 및 시험 등을 일정 기준 이상 충족하고, 정상적으로 수료하면 교육비의 80~100%까지 환급이 가능한 고용보험 환급 과정으로 운영된다.

환급 과정은 고요보험 가입 사업주가 고용노동부로부터 인정받은 훈련과정에 대해 훈련비용을 부담해 재직근로자 등을 대상으로 훈련을 실시한 경우 관련 비용을 지원받는 것이다.

대상은 고용보험 피보험자, 고용보험 피보험자가 아닌 사업주에게 고용된 자 및 해당 사업이나 그 사업과 관련되는 사업에서 고용하려는 자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