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사선사협. 제48차 국제종합학술대회 성료
상태바
방사선사협. 제48차 국제종합학술대회 성료
  • 한봉규 기자
  • 승인 2013.10.30 0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방사선사협회(회장 이준일)는 지난 24-25일 양일간 잠실롯데호텔에서 중국, 태국, 일본 등 아시아 주요 국가의 방사선사협회 관계자와 내외귀빈을 비롯한 회원 등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8차 국제방사선사종합학술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특히 이날 개막식에는 중화의학회 영상기술분회 쉬밍구 회장, 태국방사선사협회 살라 우볼차이 회장과 일본 방사선사 관계자등이 대거 참석해 축사와 더불어 아시아 국제학술대회로서의 면모와 의미를 더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이준일 대한방사선사협장은 대회사에서“이번 학술대회에 참가해주신 중국, 태국, 일본 등 3개국 협회 관계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 이들 주요 아시아 국가들과의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교류를 통해 상호 방사선기술과학 발전은 물론 오랜 친구 국가로서의 관계가 유지 발전되기를 기원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준일 회장은 “2015년은 협회 창립 50주년을 맞이하는 뜻 깊은 해이며, 오는 2016년에는 제19차 세계방사선사회(ISRRT) 총회 및 학술대회를 서울에서 개최하게 됐다.”며 “이러한 행사 개최는 회원들의 성원과 단합의 결과인 만큼 이러한 국제적인 행사가 국내 방사선의 의료수준을 세계에 알리는 좋은 기회로서 철저한 준비와 함께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서는 국제세션과 초청특강 및 포스터 전시회를 비롯해 방사선과학회, 디지털의료영상학회, 유방영상기술학회, 전산화단층기술학회 등과 같은 각각의 전문 분야별학회 연제 발표와 함께 재학생 논문 발표 등으로 이루어졌으며, 발표 내용 및 대회규모와 관련해 양적, 질적인 면에서 작년 보다 한단 계 수준 높은 국제학술프로그램으로 짜여진 것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