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그룹, 인천시와 ‘한진 메디컬 콤플렉스’ 조성
상태바
한진그룹, 인천시와 ‘한진 메디컬 콤플렉스’ 조성
  • 김명원 기자
  • 승인 2013.10.16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천억 투입 진료·연구교육·복합지원 단지 건립
의료관광수요 창출, 서비스산업 육성에 기여

한진그룹이 인천시,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손잡고 송도국제도시를 세계적인 의료 중심지로 만들어 인천지역 발전과 사회공헌에 나선다.

한진그룹, 인천시,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10월16일 인천시청에서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김영모 인하대학교 의료원장, 송영길 인천시장, 이종철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진 메디컬 콤플렉스(Hanjin Medical Complex)’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맺었다.

한진그룹이 한진 메디컬 콤플렉스를 추진하는 이유는 그룹의 터전인 인천지역의 장기적 발전에 동참하고, 인천에서 받은 사랑을 다시 환원하기 위해서다. 아울러 정보기술과 생명공학기술의 융합을 통해 미래 의료산업을 육성해,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창조경제에 동참해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겠다는 의미도 갖는다.

또한 한진 메디컬 콤플렉스는 지금까지 국제병원이 없었던 송도 지역의 최초의 글로벌 종합병원으로 자리매김하게 되며, 이에 따라 외국인 진료 및 지역 주민들의 의료 편의 또한 대폭 향상될 전망이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에 따라 한진그룹은 약 5천억원 규모의 비용을 투입해, 2014년에서 2018년까지 약 7만7천550㎡(약 2만3천500평) 부지에 진료단지, 연구교육단지, 복합지원단지 등을 단계별로 만들게 된다.

진료단지는 3만3천㎡(1만평)의 부지에 약 2천700억원을 들여 총 1천300병상의 규모로 건립되며, 국내·외국인 진료와 질환별 전문 특성화 센터를 운영하고 사회공헌 의료복지 서비스 분야를 특화하여 구성할 계획이다

연구교육단지는 2만3천100㎡(7천평)의 부지에 약 1천100억원을 들여 교육을 통한 고부가가치 의료 연관 산업 개발 및 육성을 위해 국제화, 전문화 차별화 교육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고 융합연구를 통한 첨단 의료산업 발전과 생명의학관련 후보물질 도출을 위한 연구인프라 기반시설 확충을 목적으로 건립될 예정이다.

복합지원단지는 이용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의료 연계사업 개발과 육성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2만1천450㎡(약6천500평)의 부지에 약 1천200억원을 투자해 최고급 메디텔 숙박시설, 시니어타운, 의료컨설팅 등을 위한 메디컬 비즈니스 시설을 건립하게 된다.

한진그룹은 한진 메디컬 콤플렉스를 중심으로 인천송도국제도시를 세계적인 의료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특히 지리적으로 인천국제공항, 인천항 등이 인접해 있다는 장점을 기반으로, 한진그룹이 보유한 글로벌 네트워크와 결합시켜 의료 서비스 및 관광 수요 유치 등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송도 서비스산업 허브화 육성에도 일익을 담당해 나갈 예정이다.

이 날 행사에 참석한 송영길 인천시장은 “한진 메디컬 콤플렉스 유치를 통해 GCF 사무국 유치 후속조치에 필요한 1천300병상 규모의 국제병원이 설립돼, 경제자유구역 내 외국인과 주민들의 의료서비스 환경 개선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이종철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은 “송도지구 내 한진 메디컬 콤플렉스 건립은 인천경제자유구역이 세계적인 경제자유구역으로 발전하는데 중요한 기틀이 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일반대형종합병원을 넘어 명실상부한 글로벌 종합병원으로 거듭나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