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치매센터, 치매극복 청소년리더 모집
상태바
중앙치매센터, 치매극복 청소년리더 모집
  • 박현 기자
  • 승인 2013.09.11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이 운영하고 있는 '국립중앙치매센터'에서 전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제1기 치매극복 청소년 리더'를 모집한다.

국립중앙치매센터 '치매극복 청소년 리더'는 중∙고등학생 5명이 1팀을 구성해 제시된 활동주제를 선택해 활동계획서를 제출하고 선정된 100개의 팀이 활동사항을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참여중심의 프로그램이다.

100개의 팀 중 활동보고서를 제출한 모든 참가자에게는 '치매극복 청소년 리더' 위촉장이 수여되며 우수활동팀에게는 보건복지부장관상과 문화상품권(100만원)이 수여된다. 또한 활동내용에 따라 자원봉사 시간을 인정받게 된다.

'치매극복 청소년 리더' 참여는 오는 10월11일까지 국립중앙치매센터 홈페이지(www.nid.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참가를 위해서는 5명이 1개의 팀을 구성해야 하며 제시된 주제 중 선택해 활동계획서를 첨부해야 한다. 보다 구체적인 내용은 홈페이지 참조 및 대표전화(1666-0921)로 문의하면 된다.

김기웅 국립중앙치매센터장(분당서울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은 “현재 50만 명에 달하는 치매환자의 수가 20년 내에 2배 이상 급속하게 증가될 것이라고 예상되는 상황에서 청소년들이 치매가 어르신들만의 문제가 아닌 우리 모두가 준비해야 하는 문제임을 깨닫고 치매극복 청소년리더로서 치매에 대해 바로 알아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급격한 고령화로 치매환자의 수가 급증하는 가운데 치매환자와 가족에게 미치는 고통은 이미 심각한 수준이며 이에 따른 사회 경제적 부담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이에 정부는 치매를 국가적인 문제로 인식하고 보다 체계적인 관리와 지원 사업을 펼치기 위해 치매관리법을 제정했고 치매의 연구, 치료, 조호, 재활 및 예방을 위해 국립중앙치매센터를 설립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