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약개발 혁신을 위한 협력' 컨퍼런스
상태바
'신약개발 혁신을 위한 협력' 컨퍼런스
  • 박현 기자
  • 승인 2013.09.06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약개발 관련, 임상/비임상 전 분야에 걸쳐 500여 명의 전문가 참석

국가임상시험사업단(단장 서울의대 신상구)는 약물정보학회(DIA), 국제제약의사연맹(IFAPP), 한국제약의학회와 공동으로 9월9일부터 10일까지 양일간 쉐라톤워커힐에서 '신약개발 혁신을 위한 협력'이라는 주제로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신약개발에 있어 약물후보물질 발굴부터 임상시험을 거친 승인까지의 모든 과정에 대해 국내외 각국 정부관계자 및 대학 등의 연구자, 제약사. CRO의 산업계 관계자 등이 참석해 총 14개 세션의 50여 개 강연으로 진행된다.

약물정보학회(DIA ; Drug Information Association)는 신약개발과 관련해 최신 동향을 교류하는 세계 최대의 학술모임으로 3만5천명의 정부, 학계, 산업계 관계자들이 참가하고 있으며 매년 6월 미국에서 연례학술행사를 개최한다.

이밖에 DIA유럽, DIA일본, DIA중국, DIA인도 등이 개최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2000년, 2010년에 이어 이번이 3번째 개최다. DIA 개최는 한국이 최근에 임상시험 분야에서 급성장한 것에 따른 성과라 할 수 있다.

또한 이번에 사업단과 공동으로 행사를 주관하는 국제제약의사연맹(International Federation of Association of Pharmaceutical Physicians, IFAPP)은 전 세계에서 제약업계에 종사하는 의사들의 모임으로 30개국 6천500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GSK의 이일섭 부사장이 지난해에 아시안인으로는 최초로 회장에 선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