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암생명공학연구소 홈페이지 새단장
상태바
목암생명공학연구소 홈페이지 새단장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3.08.19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접근성 개선하고 연구방향 및 가치 공유하는 소통의 채널로 구축
▲ 개편된 목암생명공학연구소 공식 홈페이지 메인화면.
목암생명공학연구소(이사장 허일섭)의 공식 홈페이지(www.mogam.re.kr)가 대폭 개편됐다.

목암생명공학연구소는 정보 접근성을 개선한 공식 홈페이지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8월19일 밝혔다.

새단장 홈페이지는 디자인을 간결하게 개선하는 한편 홈페이지 이용자들이 원하는 정보에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메인화면에는 연구소 소개, 연구분야, 연구활동, 연구네트워크 등 4가지 메뉴를 전면에 배치해 정보접근이 쉬워졌다.

특히 연구분야 메뉴는 항암, 감염병, 희귀유전질환, 테크놀러지(Technology)로 나눠 분야별 소개와 연구동향 등의 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다양한 환경에서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도록 모바일 기기에서도 해상도, 화면이 최적화된 환경으로 자동변환하는 기술을 적용했다.

목암생명공학연구소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새단장은 연구소의 연구방향과 가치를 공유하는 소통의 채널로 구축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웹 접근성을 준수해 장애인, 고령자 등도 홈페이지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제작했다”고 말했다.

목암생명공학연구소는 과학기술처의 승인을 받아 설립된 제1호 순수 민간연구법인 연구소로 1984년 녹십자가 세계에서 세 번째로 개발한 B형간염백신을 통해 얻은 이익을 사회에 환원한다는 차원에서 기금을 출연·설립한 비영리 연구재단법인이다.

연구 성과로는 세계에서 첫 번째로 개발한 유행성출혈열백신, 세계에서 두 번째로 개발한 수두백신, 국내 최초의 HIV 진단시약, 유전자 재조합 B형간염백신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