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주민 대상 의료봉사
상태바
농촌주민 대상 의료봉사
  • 박현
  • 승인 2005.06.29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양대학교병원
건양대학교병원(병원장 이영혁)은 지난 28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충남 아산시 음봉면 음봉농협 2층에서 농촌 주민들을 대상으로 의료봉사 활동을 펼쳤다.

이날 의료봉사는 농촌주민들에게 의료봉사를 통해 조금이나마 위안을 주고 건강유지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된 것으로 이 지역 주민 400여명이 찾아와 성황을 이루었다.

의료봉사에 참여한 건양대병원 의료진은 내과, 정형외과, 산부인과, 안과 등 4개과에서 모두 30여명으로 이들은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성의 있는 진료는 물론 혈압측정, 안검사, 심전도 검사, 혈액검사, 흉부촬영 등 각종 검사도 함께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본격적인 장마철을 맞아 농촌주민들의 각종 수인성 전염병 및 기타 만성질환의 악화가 우려되고 있어 건양대병원 의료진들은 진료를 위해 찾아온 농촌주민들에게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고 음식물 관리에 더욱 신경쓸 것 등 건강유지에 대한 조언도 아끼지 않았다.

건양대병원이 TJB대전방송, 충남농협과 함께 실시하는 농촌 의료봉사활동은 개원과 함께 시작해 매년 5회 이상 실시하고 있으며, 대전인근지역은 물론 대도시와 멀리 떨어져 큰 병원을 찾기 힘든 충남 오지를 직접 찾아다니며 농촌주민에게 희망과 기쁨을 선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