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은 이(齒)는 이맑은치과
상태바
맑은 이(齒)는 이맑은치과
  • 박현
  • 승인 2005.06.17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아미백과 앞니성형 전문 시행
사회생활과 대인관계에 있어서 상대방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주고 본인에게도 자신감을 불어넣어 주는 데 가장 큰 역할을 하는 것 중 하나가 아름답고 가지런한 치아라고 한다.

이러한 이유로 치아미백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치아미백과 앞니성형을 전문적으로 시행하는 치과가 있어서 환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화제가 되고 있는 치과는 "아름다운 당신의 환한 미소를 찾아드립니다"를 캐치프레이즈로 서울 관악구 신림5동 1421-29호 SK허브그린 3층에서 환자진료에 매진하고 있는 이맑은치과(원장 김은정·02-878-2888∼9).

이맑은치과 김은정 원장은 “아름다운 형태와 색을 지닌 앞니를 갖는 것은 커다란 행운이며 인생을 자신 있게 영위할 수 있는 중요한 조건임에 틀림없다.”며 “특히 사회생활을 하면서 자주 부딪히게 되는 대인관계에서는 상대방에게 좋은 인상을 줄뿐만 아니라 항상 자신감을 갖게 해 준다.”고 설명한다.

김 원장은 또 “희고 가지런한 치아는 대인관계에서 상대방에게 깨끗하고 단정한 인상을 줌으로써 호감과 신뢰감을 준다. 특히 취업을 준비하고 있거나 결혼을 앞둔 신랑 신부는 물론 마케팅에 종사하거나 대인관계에서 좀 더 좋은 이미지를 주려는 사람들의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맑은치과에서는 짧은 기간 안에 간단한 방법으로 앞니의 문제점을 해결하는 다음과 같은 방법들을 시행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치아미백
치아미백이란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해 변색된 치아를 하얗게 만드는 것이다.
치아의 변색 요인으로는 고령화, 색소가 많이 든 커피, 콜라, 홍차 등의 음료나 담배의 니코틴에 의한 착색이 원인일 수도 있으며 각종 질환 및 약물 복용이 원인인 경우도 있다.
미백은 치과에서 하는 전문가 미백(office bleaching)과 집에서 하는 자가 미백(home bleaching)이 있다.
먼저 전문가 미백은 변색정도에 따라 적정 농도의 미백 약제를 선택해 치과에서 직접 실시하는 것으로 미백제를 치아에 40분 정도 적용하며 광선이나 플라즈마, 레이저 등이 촉매제로 사용되기도 하는데 빠른 시간 내에 미백이 가능하다.
자가 미백은 개인용 맞춤 장치를 제작해 미백제를 도포하고 잠자는 시간에 착용하거나 낮에 1∼2시간 정도로 매일 착용하는 방법이다. 변색정도에 따라 전문가 미백과 자가 미백을 함께 병행할 때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미백을 시행하는 기간은 치아변색 정도에 따라 차이가 나지만 일반적으로 2∼4주 정도면 만족스런 효과를 얻을 수 있고 심한 변색의 경우 6∼8주간 치료를 요할 수 있다.
개인용 맞춤장치는 계속 보관했다가 1∼2년마다 추가 시행함으로서 지속적 효과 유지할 수 있다.

▲라미네이트
치아의 형태나 배열 상태를 보철적인 방법으로 변화시키는 방법 중 하나이다.
치아의 바깥면을 얇게 다듬은 후 마치 인조 손톱처럼 얇은 도자기판을 붙여주는 것으로 치아의 삭제량이 적고 색이 자연스러우며 아름답게 보인다.
테트라사이클린 변색이나 치아 변색이 심해 치아미백으로 회복할 수 없는 경우, 앞니 사이에 공간이 있고 모양이 좋지 않거나 작은 경우, 앞니가 약간 부서진 경우에 적용할 수 있다. 연예인들이 많이 시행하는 방법으로 변색이 없고 예쁜 미소를 원하는 여성들에게 추천할 수 있다.

▲올 세라믹(엠프레스)
특수 도자기 소재를 사용해 주조하여 치아를 완전히 감싸는 방식이며 라미네이트에 비해 치아 삭제량은 많으나 강도가 높다. 금속층이 없으므로 시간이 경과해 잇몸이 내려앉아도 검게 보이지 않는다.
기존 보철물 잇몸 부위가 검어졌을 때, 앞니 사이가 많이 벌어졌을 때, 한치아만 크기가 작을 때, 치아가 전체적으로 삐뚤삐뚤할 때, 한 두개의 치아가 튀어나와서 입술이 나와 보일 때 적용할 수 있으며 자연치와 구별이 안될 만큼의 색조와 투명도를 재현해 최상의 심미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잇몸성형
웃을 때 잇몸이 너무 많이 드러나 보인다던가 잇몸색이 거무스름한 색을 띤다면 사람의 인상이 좋지 않게 보인다. 잇몸이 너무 내려와 치아가 짧아 보이는 경우 잇몸라인을 잡아주고 멜라닌 색소가 많이 침착되어 어두워 보이는 경우 잇몸색소 제거술로 어둡고 지저분한 인상을 없앨 수 있다.

김은정 원장은 “적절한 진단과정을 거쳐서 본인에게 알맞은 치료계획을 세우는 게 가장 중요하다”며 “자신을 더 젊고 건강하게 그리고 더 매력적으로 보이려는 마음은 누구나 갖고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밝고 아름다운 치아를 갖는다면, 그래서 더 자신감 있는 미소를 지을 수 있다면 행복한 삶을 사는데 성큼 다가서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