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종아리 성형술’
상태바
[신간]‘종아리 성형술’
  • 김명원 기자
  • 승인 2011.11.29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의실종 패션 열풍이 추운겨울에도 식을 줄 모르는 요즘, 큰 고민을 안고 사는 여성들이 있다. 바로 종아리에 콤플렉스가 있는 경우다. 너무 굵어서, 모양이 울퉁불퉁해서, 휘어서, 양쪽 다리 굵기가 많이 다른 짝짝이라서 등 종아리 콤플렉스를 일으키는 원인들은 많다.

최근에는 이러한 콤플렉스를 성형을 통해 적극적으로 치료하고, 자신감을 회복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성형외과 서인석 교수는 이러한 종아리성형에 대한 내용을 총 집대성한 ‘종아리 성형술(Calf Surgery and Leg Contouring)'을 최근 발간했다.

이 책에는 지방흡입만으로는 해결되기 힘든 종아리 문제들을 극복하기 위해 개발된 다양한 종아리 성형술들의 역사적 배경, 발전사, 수술방법, 수술후관리, 장단점 및 부작용 등이 수록돼있다. 종아리성형술에는 △축소술 △지방흡입술 △근육퇴축술 △근육절제술 △보톡스 △고주파술 등이 있다. 특히 미용적 측면에서 종아리를 단순히 가늘게 하는 수술이 아닌 비대칭적으로 가는 종아리를 확대하는 수술법, 휜다리 교정법 등의 내용도 함께 수록돼있다.

서인석 교수는 “이 책은 다른 성형수술에 비해 만족도나 모양개선이 완벽하지 못한 종아리성형과 교정을 위한 객관적인 기준과 지침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체형에 따른 보편적이고 표준화된 종아리 성형술이 미용성형외과학의 새로운 분야로 자리잡게 된다면 보다 많은 환자들이 행복해지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