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 태평양 한국소비자 신뢰기업대상 수상
상태바
일동, 태평양 한국소비자 신뢰기업대상 수상
  • 최관식
  • 승인 2005.05.13 0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만명 소비자 직접 참여해 선정
일동제약(대표 이금기)과 태평양제약(사장 이우영)이 12일 한국소비자포럼과 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하는 "2005년 한국소비자의 신뢰기업 대상"을 수상했다.

특히 태평양 제약의 경우 2003년 이후 3년 연속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 상은 기업의 경영 활동에 대한 소비자 신뢰수준 측정을 위해 일반소비재, 유통, 내구재, 서비스업, 교육 등의 분야로 나눠 매출 규모와 품질인증 등을 기준으로 1차 200개 기업을 선정한 후 한국소비자포럼 사이트에서 21만여명의 소비자가 직접 기업의 수준을 평가해 총 40개사에게 주어진다.

두 회사는 △기업의 제품 또는 서비스의 품질에 대한 신뢰도 △소비자 보호에 대한 신뢰도 △투명한 정보제공에 대한 신뢰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 수행에 대한 신뢰도 △경영자와 경영진에 대한 신뢰도 등 모두 5개 항목에서 우수하게 평가돼 신뢰기업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이번 수상과 관련해 태평양제약 관계자는 "소비자가 기업 활동의 이념과 목표를 공유함으로써 회사가 지향하는 가치경영 실천과 상생적 협력 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일동제약 이현도 상무이사는 "이번 수상은 사실상 고객들이 직접 주는 상이기 때문에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최우선의 경영을 통해 더욱 신뢰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피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