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류마티스병원, 국제심포지엄 개최
상태바
한양대류마티스병원, 국제심포지엄 개최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1.10.06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류마티스관절염의 미래를 개척한다’ 주제로

한양대류마티스병원 류마티스관절염 임상연구센터(센터장 배상철, CRCRA)는 10월7일 오전 9시부터 한양대학교 HIT 6층 대회의실에서 ‘제3회 CRCRA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한다.

류마티스관절염 임상연구 및 최신 치료경향에 대한 정보 교환 및 학술적 교류를 위해 마련된 이번 심포지엄은 ‘류마티스관절염의 미래를 개척한다’를 주제로 류마티스관절염의 최신 경향을 살펴보고 미래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게 된다.

두 개의 세션으로 진행되며, 첫 번째 세션은 ‘류마티스관절염 임상연구의 현황과 미래의 주제’라는 주제로 △류마티스관절염 코호트 연구를 통한 한국의 류마티스관절염 최신 현황 제시와 향후 연구가 나아갈 방향(배상철 센터장) △일본의 현황과 미래 방향(일본동경여의대 야마나카 교수) △류마티스관절염의 조기진단과 예후예측(연세대 이수곤 교수) △각국의 현황과 미래(일본 게이오대 다케우치 교수) △약물경제학적 관점에서 바라본 류마티스관절염의 현황과 미래(숙명여대 이의경 교수) 등의 강연이 마련된다.

두 번째 세션은 △약물역학과 약물감시학의 현황과 미래(일본 동경의·치과대학 하리가이 교수) △류마티스관절염과 B형간염(서울대 송영욱 교수) △류마티스관절염과 결핵(가톨릭대 박성환 교수) △생물학적제제 사용 환자들의 코호트 연구 결과와 미래 방향(배상철 센터장) 등의 강연이 ‘류마티스관절염 치료의 현황과 미래’를 주제로 진행이 된다.

배상철 센터장은 “이번 심포지엄은 류마티스관절염의 새로운 치료와 최신 지견에 대해 많은 정보를 교류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한양대류마티스병원 CRCRA는 류마티스관절염 환자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기 위해서 더 많은 연구와 노력을 할 것“이라 말했다.

한양대학교류마티스병원 CRCRA는 보건복지부에서 한국인의 10대 질환군 중의 하나인 류마티스관절염에 대한 체계적인 임상연구의 기틀 확립과 저변 확대를 위해 2008년 11월부터 연구를 지원받고 있다. 또한 한국인 류마티스관절염 코호트를 구축해 류마티스관절염 환자에 대한 질병 특성 및 약물 정보 분석연구를 진행하고, 추적관찰을 통해 관절염 환자의 경과를 연구하고 있다. 또한 류마티스관절염 진단 및 예후에 대한 지표연구, 임상시험, 약물치료의 경제성 평가와 표준 진료지침 개발 등의 주요 연구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