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증성 장질환 건강강좌 개최
상태바
염증성 장질환 건강강좌 개최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1.01.12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대목동병원, 환우 가족 초청…정보 공유

이대목동병원은 1월 22일 오후 2시 대회의실에서 염증성 장질환 건강강좌 및 환우 가족 동우회를 개최한다.

염증성 장질환이란 장에 염증이 발생해 호전과 악화를 반복하는 질환으로, 대장과 직장을 주로 침범하는 궤양성 대장염과 입부터 항문까지의 소화관 에서 염증이 발생하는 크론병으로 크게 나뉜다. 아직까지 그 원인은 뚜렷하게 밝혀져 있지 않았으며 지속적으로 발병,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주는 질병이다.

이날 행사에는 위·대장센터 정성애 교수를 비롯한 의료진의 강의와 질의응답 그리고 환자의 투병이야기와 친목의 시간으로 이뤄진다. 건강강좌시간에는 △정성애 교수의 ‘염증성 장질환 최신치료제 소개’ △김성은 교수의 ‘입원이 필요한 중증환자 관리’ △강연하 영양사의 ‘염증성 장질환 식생활관리’ 등의 강연이 진행되며, 이어 이승희 환우가 자신의 투병이야기를 참석자들에게 전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없으며 관심 있는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문의는 이대목동병원 위·대장센터(02-2650-5887).

한편, 이대목동병원 위·대장센터는 최근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염증성 장질환 환자들에게 정확한 치료법과 건강상식을 전달하고 정보를 공유할 목적으로 지난 2008년부터 정기적으로 염증성 장질환 건강강좌와 환우 가족 동우회를 개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