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슨, 라오스에 34억원 규모 공급계약 체결
상태바
메디슨, 라오스에 34억원 규모 공급계약 체결
  • 최관식
  • 승인 2010.09.14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DCF 도입해 실시한 공개입찰에 메디슨이 최종 낙찰돼 성사
메디슨(대표이사 손원길)은 최근 라오스 공안부와 34억원(280만달러) 규모의 의료기기 및 설비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 체결로 메디슨은 라오스 공안부 산하 경찰병원인 109병원에 향후 6개월 이내에 의료기자재 공급 및 임상 교육을 완료하기로 상호 합의했다.

이 프로젝트는 라오스 정부가 노후된 경찰병원을 현대화하고자 한국의 유상원조 차관인 EDCF(대외경제협력기금)를 도입해 실시한 공개 입찰에 메디슨이 자회사인 메디슨 엑스레이와 공동으로 참여, 최종 낙찰자로 선정되면서 성사됐다.

메디슨은 자사의 주력 품목인 초음파기기뿐만 아니라 엑스레이, 내시경, 환자감시모니터, 이동검진차 등 라오스의 의료 수요에 맞춘 다양한 종류의 의료 설비들을 공급할 계획이다.

메디슨 신사업본부 김영길 사장은 “라오스에 한국의 선진 의료기술 및 운영 시스템을 전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이번 사업을 계기로 보건의료 환경 개선이 시급한 제3세계 국가들을 대상으로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신사업 과제로 보고,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라오스 공안부 관계자는 “한국의 대표적인 의료기기 공급업체인 메디슨이 이번 사업을 수주하게 된 것을 축하한다”면서 “향후 라오스의 의료 환경 개선에 메디슨의 적극적인 협력과 도움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