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4 다이어리로 건강관리하세요”
상태바
“3·3·4 다이어리로 건강관리하세요”
  • 박해성
  • 승인 2009.12.22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의학원, 인터넷 건강관리 프로그램 운영

(재)한국의학원(이사장 유승흠·연세의대 교수)은 최근 인터넷으로 자신의 하루 섭취 열량과 소비 열량 등을 파악할 수 있는 건강관리 프로그램인 ‘3·3·4 다이어리(http://334diary.or.kr)’ 운영을 시작했다.

3·3·4의 숫자는 100kcal 당 1점씩 각 식품군을 점수화해 일반 성인이 1일 섭취해야 하는 에너지양을 표현한 것으로, 3·3·4 다이어리에서는 이를 통해 자신이 섭취 및 조절해야 하는 영양소와 분량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영양학적 정보뿐만 아니라 건강한 운동 습관을 통하여 적절한 에너지 소비를 동반하도록 제안하고 있다.

인터넷 다이어리에 매일 먹은 식사와 분량을 선택하면 자신이 하루 또는 한 끼 식사에서 섭취한 에너지양과 포함된 영양소를 다양한 그래프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어 균형적인 섭취가 이뤄졌는지, 개선해야 할 사항이 무엇인지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아울러 다양한 이미지 자료를 통해 일상생활에서 이루어지는 신체 활동과 특정운동 등을 체크함으로써 활동의 강도나, 소비열량 등을 알지 못하더라도 자신이 소비한 에너지양의 측정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외에도 3·3·4 다이어리는 환경을 고려한 식생활을 제안하는 Eco 식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즐거운 식생활’을 위한 나만의 요리법이나 동영상 레시피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홈페이지 이용자와의 소통공간을 마련하고 있다.

유승흠 이사장은 “3·3·4 다이어리에서 제공하는 정보의 대부분은 누구나 알기 쉽도록 사진이나 그림 자료로 표현하고 있어 영양학적 전문 지식이 부족한 사람이라도 다이어리를 기록할 수 있다”며 “꾸준히 홈페이지를 방문해 지속적으로 다이어리를 기록하면 건강과 관련된 지식을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연히 자신의 잘못된 식습관을 자각해 이를 고치는 노력을 하게 될 것”이라 설명했다.

(재)한국의학원은 일반 사용자뿐만 아니라 고혈압·당뇨 환자, 노인성질환 환자, 어린이 당뇨 및 비만환자 등을 위한 식단 등 세분화된 3·3·4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

3·3·4 다이어리는 회원 가입을 하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