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건강 완전정복
상태바
눈 건강 완전정복
  • 박현
  • 승인 2009.11.21 0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눈질환의 기초지식과 시력이 좋아지는 눈 건강법
안과전문의인 송파삼성안과 김병진 대표원장과 이동훈 원장이 "눈 건강 완전정복"이란 책을 펴냈다.

이 책은 안과전문의가 어린이, 성인, 어른신 3대에 걸쳐서 가장 흔한 시력저하 원인과 각종 눈질환 증세를 설명하며 아울러 소중한 ‘가족의 눈 건강’을 지키기 위한 올바른 눈 관리법과 효과적인 치료법에 대해 생생한 컬러사진을 곁들여 알기 쉽게 알려준다.

휴대폰과 같은 통신기기, 개인용 컴퓨터와 휴대용 영상매체의 발달로 대표되는 현대사회의 눈부신 문명의 발달은 눈 건강 측면에서는 그리 환영할 만한 일은 아니다.

기본적인 학습량이 증가하면서 어릴 때부터 눈을 과도하게 사용하여 어린이들의 근시와 소아 눈질환의 빈도가 늘어나고 있으며 컴퓨터 또한 우리 생활과 직장의 필수사항이 되어버리면서 성인이 되어서도 과중한 업무로 눈을 혹사시키고 있다. 또 미용적인 목적으로 서클렌즈나 콘택트렌즈의 사용이 보편화되면서 잘못된 렌즈 사용으로 ‘우리 가족의 건강한 눈’이 위협받고 있다.

또한 장·노년기에 사회활동의 증가와 평균수명의 연장으로 노안으로 인한 불편과 연령 관련 눈질환(백내장, 황반변성, 녹내장)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우리 가족 꼭 알아야 할 눈 건강 완전정복은 안과전문의가 어린이, 성인, 노인 3대에 걸쳐서 가장 흔한 시력저하 원인과 눈질환에 대해 소개하고 ‘우리 가족의 눈 건강’을 지키기 위한 관리법과 치료법에 대해 알기 쉽게 안내한다.

이 책은 총 3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는 어린이의 시력발달과 정기적인 시력검사의 중요성, 눈 건강을 지키는 방법에 대한 안내이고, 2부는 성인의 눈 건강, 특히 시력교정술 및 눈물불안정증후군(안구건조증)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실려 있다. 3부는 평균수명이 늘어남에 따라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는 백내장과 노안, 눈물흘림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최신 치료법이 컬러사진과 함께 설명되어 있다.

한 마디로 이 책은 눈 건강과 눈질환에 대한 기초지식을 제공하고 이해를 도와서, 우리 가족 모두의 소중한 눈을 지키는 나침반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