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들의 마음에 드는 PHC 번역 출간
상태바
노인들의 마음에 드는 PHC 번역 출간
  • 윤종원
  • 승인 2009.07.24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제대학원대학교 김공현 교수, WHO로부터 한국어 번역권 승인
인제대학원대학교 김공현 교수가 "노인들의 마음에 드는 PHC"(Towards Age-friendly Primary Health Care)를 번역해 책자로 출간했다.

"Towards Age-friendly Primary Health Care"는 세계보건기구(WHO)가 2007년에 영문으로 발행해 판권을 소유하고 있는 문서.

인제대학원대학교에서 세계보건기구 사무총장으로부터 이 문서의 한국어 번역권을 지난 6월 10일 공식적으로 승인 받아 이 책자를 발행했다.

세계보건기구가 2007년에 발행한 "Towards Age-friendly Primary Health Care"는 전 세계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인구의 노화"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다각적인 연구를 시행하면서 그 결과를 실천하기 위해 국제협력을 선도하는 과정 중에 나온 결실물 중의 하나이다.

이를 통해 각국의 보건의료체계의 최일선에 위치해 있으면서도 이 체계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지역사회에 기반을 둔 PHC센터(우리나라의 경우-개업의원, 보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를 노인들의 마음에 들게 하면서 각국 그리고 해당 지역사회의 특수한 환경들에 적합하게 확립해, 노인들의 마음에 드는 접근방법으로 건강 및 사회 서비스들을 제공하게 함으로서, 노인들의 요구들을 충족시켜 인구의 노화문제를 해결하는 하나의 실마리를 제공하고 있다.

김공현 교수는 지난 2월에 세계보건기구가 2008년에 발행한 "WHO Global Report on Falls Prevention in Older Age"를 번역해 출간한데 이어 이번에 다시 인제연구장학재단의 지원을 받아 이번 책자를 출간했다.

이 책자는 인제대학원대학교 홈페이지(http://home.inje.ac.kr/~iias)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