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최고 고객만족 병원을
상태바
21세기 최고 고객만족 병원을
  • 박현
  • 승인 2009.07.01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천의대길병원, "The BEST 21" 비전 선포

가천의대길병원(원장 이태훈)은 7월1일 오후 5시 병원 대강당 가천홀에서 "The BEST 21" 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가천의대길병원은 이날 비전 선포식에서 ‘최상의 진료와 첨단연구로 신뢰와 존경 받는 21세기 최고의 고객만족 병원을 이룩한다’는 비전을 선포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가천길재단 이길여 회장을 비롯해 가천의대길병원 이태훈 병원장 등 병원 보직자와 대내외 주요 인사 4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직원 합창단의 오프닝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국민의례, 가천길재단 이길여 회장 기념사, 비전 캐치프레이즈 발표, 핵심가치 선언, 비전 영상물 상영, 기념사진촬영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공식행사 전에는 비전선포를 기념하는 핸드프린팅 행사가 열렸다.

가천의대길병원은 비전선포식을 통해 “최상의 진료, 최대의 만족, 최고의 길병원”이라는 목표를 위한 "The BEST 21" 비전 실현을 위해 6개 핵심가치와 7개 추진전략을 발표했다.

가천의대길병원이 비전실현을 위해 발표한 핵심가치는 △생명존중 △고객중심 △사회공헌 △첨단연구 △상호존중 △자기혁신 등이다.

추진전략은 △암, 응급, 심혈관, 뇌혈관 센터의 전문화 및 차별화 △의료표준화를 통한 고객 맞춤형 진료체계 구축 △산학연 R&D체계 구축으로 시너지효과 창출 △고객 친화적인 편리한 병원환경 구축 △병원을 이끌어가는 창의적인 글로벌 인재양성 △성과와 보상, 권한과 책임이 어우러지는 관리체제의 구축 △상호존중하고 칭찬하는 길병원문화 구축을 선정해 발표했다.

가천의대길병원은 가천길재단 이길여 회장이 1958년 인천 용동에 ‘이길여 산부인과’를 개원한 이후 현재까지 거침없는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50~60년대 여성들을 위한 자궁암 무료검진, ‘보증금 없는 병원’ 만들기, 질환 예방 교육, 70년대 의료법인 길병원을 설립, 80년대에 적자를 감수하면서도 강원도 철원과 경기도 양평, 백령 등의 의료취약지역에 병원을 잇달아 설립하는 등 의료계의 혁신에 앞장서 왔다.

최근에는 2004년 뇌과학연구소, 2008년 이길여 암당뇨연구원과 가천바이오나노연구원 등 세계적 수준의 연구소를 설립해 국내 기초의학의 선도적 역할을 맡고 있다.

이 같은 역사적 성과를 높이 평가받아 2009년 4월에는 가천길재단 이길여 회장이 과학기술훈장 최고등급인 창조장을 수훈한 바 있다.

"The BEST 21" 비전을 선포한 가천의대길병원은 앞으로도 최상의 진료와 첨단연구로 신뢰와 존경받는 21세기 최고의 고객만족 병원을 이룩해 인류의 건강에 기여한다는 포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