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서건강학
상태바
성서건강학
  • 박현
  • 승인 2009.06.19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천의대길병원 차한 교수
현직의사가 성서의 이야기들을 현대의학으로 풀어쓴 책을 발간해 관심을 끌고 있다.

의학박사 차한 교수(가천의대길병원 소아청소년과 과장)는 일상과 관련된 다양한 상황을 성서의 사례로 해석하면서 이를 현대의학의 시각으로 흥미롭게 풀어 쓴 도서 ‘성서건강학’을 발간했다.

이 책은 지난 2007년 11월부터 2008년 12월까지 한 일간지(국민일보)에 게재된 칼럼들을 모아 발간한 것으로 49편의 칼럼을 한 권의 단행본으로 엮은 것이다.

풍부한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시각에서 일반독자 들이 이해하기 쉽게 풀어쓴 글들로 구성해 이해가 더욱 쉽다.

230페이지 분량의 책은 말, 잔소리, 웃음, 음악 등 우리 생활에 밀접하게 연관이 있는 주제에서부터 안락사, 자살, 장기기증 등 이슈에 관련된 내용까지 다양하게 다루고 있다. 49편의 칼럼을 생활, 가정, 질병, 먹거리, 뉴에이지, 이슈, 생명 등의 7가지 주제로 분류해 구성했다.

이 책의 저자인 의학박사 차한 교수는 서울에서 출생해 경기고등학교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했고 동대학원 예방의학교실에서 의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육군 군의관으로 복무했고 서울대학교 병원에서 전공의 과정을 마친 후 소아소화기영양학 전임의로 근무했다. 소아과 전문의와 응급의학과 전문의로서 서울적십자병원 교육수련부장 및 서울의대 외래교수를 역임했다.

현재 가천의대길병원 전산정보본부장 및 가천의과학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소아청소년과 주임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저자의 저서 및 역서로는 △성경으로 세상보기 △똥 이야기 △성경으로 세상보기2 △성서건강학 △스트레스는 없다(공저) △음악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공저) △생로병사, 그 신비를 벗긴다(공저) △크리스챤 육아백과(역서) △D.L.무디의 하나님께 가는 길(역서) 등이 있으며 월간 "건강과 생명" 편집인을 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