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생 대상 병원 서포터즈 선발
상태바
초중고생 대상 병원 서포터즈 선발
  • 윤종원
  • 승인 2009.04.27 2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 세종병원, 4월 27일부터 5월 11일까지 모집
부천 세종병원이 초중고생을 대상으로 50명의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국내 병원계에서는 처음 있는 일.

선발된 서포터즈는 병원의 대내외 홍보대사 역할을 하게 된다.

서포터즈가 의대나 간호대를 진학할 경우 등록금 및 교재비를 일부 지원할 예정이다.

서포터즈가 되면 전문 의료진의 병원생활 등을 병원 구석 구석 투어하며 일일이 확인할 수 있고 수술 및 시술을 참관할 수 있다.

무료 의료교육 프로그램도 마련될 예정인데,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방법, CPR(심폐소생술) 등을 무료 교육해 수료자에게는 수료증도 증정한다.

특히 세종병원의 의료진을 상대로 1:1 멘토 & 멘티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이는 멘티인 학생이 상담할 곳이 필요할 때 전화, 이메일 등을 통해 의료진에게 조언을 구하고 직접 상담할 수 있는 특별 프로그램이다.

세종병원 정란희 이사장은 “많은 학생들이 의사나 간호사를 꿈꾸지만 어떠한 생활을 하는지 직접 볼 기회는 적다. 직접 몸으로 느끼고 체험한 후에는 그 꿈을 향해 더욱더 노력할 수 있을 것 같다.”며 “병원은 병원이 할 수 있는 것으로 그들에게 도움을 주고 학생들은 병원의 대내외 얼굴, 홍보대사가 되어 서로가 같이 발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아 적극 추진하였다”고 말했다.

세종서포터즈를 신청하는 방법은 세종병원 홈페이지(www.sejongh.c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우편, 팩스, 이메일 등으로 전송하면 된다.

모집기간은 4월 27일부터 5월 11일까지이며 5월 14일 홈페이지에서 일괄적으로 합격자를 발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