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병원! 다르긴 다르네요!”
상태바
“첨단병원! 다르긴 다르네요!”
  • 강화일
  • 승인 2009.03.31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력병의원 관계자 초청 투어 개최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협력병원지원팀(의료협력팀)은 최근 2회에 걸쳐 협력병의원 원장 및 관계자들을 초청하여 ‘서울성모병원 투어’ 행사를 가졌다.
서울성모병원에 환자를 의뢰해주는 협력병의원의 원장 및 관계자들이 궁금해하는 점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게 함으로써 서울성모병원과의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였다.
황태곤 서울성모병원장은 “서울성모병원에 보내주시는 뜨거운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믿고 지지해주시는 만큼 차원이 다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인사말을 전했고, 김영균 대외협력부원장(호흡기내과 교수)은 서울성모병원에 대한 개요와 의료협력센터의 차별화 전략에 대해 소개했다. 김 부원장은 “서울성모병원의 개원을 기점으로 협력병의원 관계자분들과 더 많은 만남과 대화를 갖고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협력병원지원센터가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방사선종양학과 장홍석 김연실 교수가 토모테라피와 IGRT, IMTR 등의 장비에 대해 설명했고, 외과 김준기 교수 비뇨기과 윤병일 임상강사가 다빈치 로봇수술에 대해, 그리고 수술실장인 마취통증의학과 김은성 홍성현 교수가 기타 수술실의 최첨단장비에 대해 설명해 참석자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설명회 후 이루어진 투어에서 참석자들은 환자들이 이렇게 좋은 시설들을 이용할 수 있게 되어 기쁘며 협력관계를 통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반갑다는 반응을 보였다.
서울성모병원 협력병원지원팀(의료협력팀)은 의뢰한 환자에 대한 빠른 예약과 상담은 물론 신속한 회신을 통해 되의뢰를 활성화할 계획이며, e-Hospital을 통해 의뢰환자의 치료정보를 공유하고 환자에 대해 궁금한 점은 직접 전화로도 상의할 수 있도록 하여 협력병의원과의 체계적인 관계를 확산해나갈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