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일혁명 놀라운 지방 이야기
상태바
오일혁명 놀라운 지방 이야기
  • 박현
  • 승인 2009.03.04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성인병 생활 습관병 잡는 놀라운 지방 섭취법
자신의 몸속 구석구석을 상세하게 살펴보고 체크할 수 있는 자가 건강검진 매뉴얼 북이면서 주기와 몸 상태에 따라 골라 먹는 69가지 오일 조리공식과 건강식단을 소개하는 책이 나왔다.

신간 "오일혁명 놀라운 지방 이야기"는 국내 최고의 가정의학 전문의와 식품영양학자가 공동 집필한 건강실용서이다.

앞부분은 서울대학교병원 가정의학과 박민선 교수가 지방섭취의 문제로 병원을 찾은 여러 환자들을 진료하면서 보고 느낀 것들과 못 다 한 이야기를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다.

뒷부분은 식품영양학자이자 음식전문가인 중앙대학교 장소영 교수가 우리가 꼭 먹어야 할 건강오일이 무엇인지, 각 오일이 지닌 효능을 최대로 즐기려면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 그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은 건강을 위해 꼭 알아야 할 지방 이야기를 소개하고 있다. 건강한 지방 섭취를 위해서는 ‘지방=나쁜 것’이라는 편견부터 버려야 한다고 말한다. 지방이 우리 몸에서 하는 역할을 이해하고 몸에 좋은 지방과 나쁜 지방을 알면 지방도 약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비만과 각종 생활습관병의 주범이라고만 생각했던 지방이 사실은 뇌와 심장은 물론이고 피부와 머리카락에 이르기까지 우리 몸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곳이 없다. 그래서 지방과 전혀 상관없을 것 같은 증상인데도 알고 보면 잘못된 지방섭취가 원인인 경우도 많다. 이 책을 통해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인체와 지방의 상관관계를 이해할 수 있다.

또한 아무리 좋은 오일이라도 제대로 된 조리법을 모르면 영양가치는 장담할 수 없기 때문에 몸에 좋은 오일을 알려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도 중요하다. 몸 관리를 위해 관심 가져야 할 오일의 종류와 각 오일에 어울리는 식재료, 그리고 그것들을 맛있게 먹는 방법을 이 책을 통해 배울 수 있다.<동아일보사ㆍ228쪽ㆍ1만3천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