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경영 성공전략
상태바
미용경영 성공전략
  • 박현
  • 승인 2009.03.03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당서울대병원 피부과 허창훈 교수
장기적인 불황으로 인해 의료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에스테틱 사업운영의 경영노하우(경영기법)를 다룬 "미용경영 성공전략"이란 책이 나와 화제다.

이 책은 미용의학 분야에서 필요한 특정 미용시술을 시행하는 방법이 아닌 환자나 고객을 상대해 에스테틱 사업운영을 극대화하는 실질적인 경영기법(know-how)을 제공한다.

미용경영의 요체는 우선 개별적인 성공의 핵심원칙을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하여 전환단계를 충실히 따르는 것이다. 이 단계별로 세분화된 법칙은 저자들이 자신의 병원에 직접 적용해 얻어낸 소중한 경험의 결과이며 이미 시력교정술, 미용 치과분야에서도 인정받은 이론적, 경험적 내용을 모두 포함하고 있다.

이 책을 실제현장에서 적용하기 위해서는 미용경영에서 광의의 경영원론을 포괄적으로 적용하는 것이 아니라 개별 단계마다 필요한 실천 가능한 세부사항들을 매우 정교하게 다룰 수 있는 자세가 요구된다.

따라서 단계별로 구성된 전환단계의 법칙에 충실할수록 그에 맞는 미용경영방식의 변화를 얻어낼 수 있고 직원들에게 새로운 동기를 부여할 수 있다.

또한 한국어 번역본에는 원본에 없는 보너스 부록이 몇 가지 더 추가 됐는데 의료진들의 방송출연을 위한 준비, 직원들의 전화응대 표준원고, 병원경영에 필요한 국내업체 소개, 병원광고에 관한 법률적 근거 및 심의기관 등이 수록됐다.

주요내용은 "성공의 핵심적 원칙"에서 △1장=당신이 되고 싶은 것과 원하는 것을 결정하라 △2장=최고의 성과를 위한 계획 △3장=내부에서 외부로의 운영을 확립하라 △4장=잘 이끄는 법을 배워라 △5장=당신이 하는 모든 것을 측정하고 추적하라 등을 다뤘다.

또 "전환단계"에서는 △6장=전화에 대한 인지 △7장=상담으로 전환시키는 전화응대법 △8장=진료로 전환시키는 상담기법 △9장=유지 치료로 전환시키는 진료방법 △10장=다른 서비스로 전환시키는 유지 치료방법 △11장=입소문으로 전환시키는 다른 서비스들 등을 담고 있다.

끝으로 부록으로 △방송출연을 위한 준비 △전화응대 원고 △병원경영에 필요한 국내 업체 소개 △병원광고에 관한 법률적 근거 및 심의기관 등을 실었다.<여문각ㆍ290쪽ㆍ1만8천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