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몸경영-박민수 저
상태바
내몸경영-박민수 저
  • 윤종원
  • 승인 2008.12.18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9세까지 20대처럼 88하게 사는 건강비법 안내
99세까지 20대처럼 88하게 사는 건강비법.

"내몸경영"(박민수 저)이 단초를 제공한다.

의료현장과 기업체를 두루 거치면서 임상경험과 경영마인드로 무장한 저자는 "유태우의 신겅강인센터"내에 "내몸경영연구소"을 설립, 운영하고 있는 건강전도사다.

이 책은 한국인의 눈높이에 맞춘 생활처방을 생생한 경험과 함께 제시한다.

단순한 충고나 설득이 아닌 건강인 스스로가 계획하고 경영하는 주체적인 방법론을 개발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 책은 건강을 거시적으로 경영하고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해결책을 알려주고, 나아가 건강을 유지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전성기의 건강상태를 되찾을 수 있도록 설득하고 있다.

내몸경영에서 적기한 없다. 시작하는 그 순간이 최선의 시점이다.

저자는 "건강의 소중함을 잊은채 하루하루 자신의 몸을 소진하며 사는 사람들은 물론 질병으로 고통받는 이들과 삶과 죽음의 기로에 선 사람에게도 바른 길을 알려주는 나침반의 역할을 해줄 것"이라고 자신한다.

독자들은 반신반의하며 책을 펼치는 순간 자신도 모르게 내몸의 최고경영자로서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에 휩싸일 것이다. 그리고는 "내몸경영"의 바다에 빠지게 된다.

이 책은 내몸환경을 분석하고 내몸경영목표를 세운후 내몸다운사이징, 내몸리스크관리, 내몸성장전략, 내몸핵심역량강화, 내몸마케팅 등을 실천하게 한다.

뒷부분에 자리한 내몸성공이야기 등은 내몸경영을 시작하는 이들에게 희망을 안겨 줄 것이다.

내몸경영 실천 도우미인 "내몸경영노트"은 부록이다.

간결한 문장과 가독성 높은 편집으로 읽는 이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전나무숲, 313쪽, 1만5천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