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병원 특강 마련
순천향대학교병원(병원장 심찬섭)은 지난 18일 원내 동은대강당에서 200여명의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웰빙시대의 고객관계관리"를 주제로 특강을 개최했다.
2004년도 CS워크숍에 일환으로 이뤄진 강연은 에듀포넷 최정윤 이사가 웰빙의 배경과 고객관계관리의 정의, 성공사례, 병원을 위한 제언 등으로 90여분간 진행했다.
최 이사는 "하이터치 서비스는 받는 사람이 불편하지 않게 자신의 마음을 전하는 것이 영원 불변의 진리"라며 "고객의 가슴속에 순천향을 각인시키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고객 성향 분석을 통한 맞춤서비스로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고 고객의 충성도를 높이는 고객 중심의 경영전략이 CRM이라며 성공적인 CRM를 위해서는 차별화된 전략과 고객 및 자사에 대해 정확한 이해, 그리고 경쟁사에 대한 벤치마킹으로 장점을 수용하는 오픈 마인드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강연에 참석한 교직원들은 "이미 병원에서 시행하고 있는 환자식 개선을 위한 조식회와 통증 없는 병원 등의 사업이 차별화된 고객관계관리의 좋은 사례가 된다"는 설명에 가슴 뿌듯해 하며 환자들에게 순천향의 따뜻한 마음을 전할 것을 다짐했다.
한편, 순천향대병원은 특강에 이어 12월 3일 원내 동은대강당에서 CS워크숍을 개최할 예정이다.
<윤종원·yjw@kha.or.kr>
저작권자 © 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