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ARPA-H추진단, 보건의료R&D PM 2차 공모
상태바
한국형 ARPA-H추진단, 보건의료R&D PM 2차 공모
  • 최관식 기자
  • 승인 2024.06.20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6월 19일부터 7월 8일까지 3주간 공개 모집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은 6월 19일부터 7월 8일까지 3주간 ‘한국형 ARPA-H 프로젝트’ 임무별 프로젝트관리자(Project Manager, PM)를 공개 모집한다.

이 프로젝트는 범국가적 혁신도전형 R&D 사업군으로 지정된 대표 사업으로, 기존과는 차별화된 선도적 R&D 혁신 시스템으로 국가 보건의료난제 해결을 목표로 한다. PM 중심의 전문적인 연구관리 실현, 유연한 연구수행 및 목표를 위한 연구의 도전성·혁신성을 확실하게 부여하기 위해 지난 1차 채용을 통해 2명의 PM을 임용해 과제기획에 본격 돌입했다.

2차 채용에서는 △미정복질환 극복 △바이오헬스 혁신 △필수의료 지역완결체계 총 3개 분야 임무별 PM을 모집한다.

이 중 필수의료 분야 PM은 의사면허 소지자로 해당 분야 연구경력 또는 연구행정(관리) 경력 10년 이상의 자격이 요구된다.

선경 ARPA-H 추진단장은 “기존의 국가연구개발사업과 비교했을 때 한국형 ARPA-H 프로젝트가 가진 가장 큰 차별점은 임무별 PM에게 막대한 권한과 책임을 부여, 실패 가능성이 높지만 파급효과가 큰 고위험-고수익(High-Risk High-Reward) 연구에 도전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며 “한국 의료의 혁신과 국가 경쟁력 강화를 위한 도전과 기회가 공존하는 우리 프로젝트에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적 자세를 갖춘 유능한 전문가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란다”고 밝혔다.

채용 접수는 6월 19일부터 7월 8일까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홈페이지(khidi.recruitlab.co.kr)를 통해 진행되며, 서류전형 및 1·2차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 임용된다. 자세한 내용은 채용 공고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