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실버타운 개발 전문가과정 2기 모집
상태바
헬스케어실버타운 개발 전문가과정 2기 모집
  • 윤종원 기자
  • 승인 2024.04.18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일 시간 없는 병의원운영자들의 주말반 요청 쇄도로 개설
건국대 미래지식교육원, 토요일 2시부터 6시간 8주 과정 진행
건국대학교 헬스케어실버타운개발전문가과정 1기 개강식 모습.
건국대학교 헬스케어실버타운개발전문가과정 1기 개강식 모습.

 

국내 최초 ‘헬스케어 실버타운 개발 전문가과정 1기’ 가 많은 관심속에 개강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되며, 많은 사람들의 폭발적인 관심이 이어지자 본 과정의 커리큘럼 그대로 하루 2강의씩 8주간 진행하는'헬스케어 실버타운 개발 전문가과정 2기(주말반)'을 모집한다.

최근 급속도록 진전되는 초고령화로 인해 노령인구에 맞는 주거환경과 이를 부동산등에 접목하는 융복합전문가의 출현이 절실한 상황이며,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헬스케어실버타운개발전문가과정 주임교수 김덕기 박사(법학박사,부동산학박사)는 "오래전부터 인구노령화에 따른 주거정책의 변화와 병원의 입지등을 끊임없이 연구하여 왔다. 본 과정은 이러한 노력의 연장선이다. 계속적인 연구와 노력에 이은 교육과정으로 시니어타운 개발등을 적극적으로 함께 할 수 있는 필수 전문인력을 양성하여 같이 나아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강의 내용에는 실버타운의 개요에서 부터 법규와 사례등을 총망라하였다. 물론 중소규모의 시니어타운 개발정도는 거뜬히 해낼 수 있을 정도의 노하우를 배우게 된다. 그에 더해 대규모 실버타운의 입지분석, 운영에 대한 노하우를 배울 수 있음은 물론이다.

본 강의에는 헬스케어 실제적인 개발한 담당자의 실무경험에서 부터 정책실무자와 의료정책 담당자들이 모두 강의에 임한다.

1기 개강식에서는 부동산 투자자문 회사 릭스코리아의 운영대표이자 아마존인슈를 창업한 조용문 대표가 미래 실버타운의 시스템과 건축 설계에 대한 비전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바 있다.

해당 특강에서는 빌라형, 아파트형, 소규모 단지형, 대규모 프로젝트형 실버타운 등 다양한 실버타운 유형과 이들의 공간별 디자인 설계에 대한 내용이 다뤄졌다. 또 도심 항공 모빌리티(UAM)와 버티포트(드론 주차장)를 실버타운에 적용하는 방안과 예시에 대한 강의도 진행되기도 하였다.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헬스케어실버타운개발 전문가과정 2기는 현재 미래지식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능하며, 개강식은 6월 1일 건국대학교 앞의 우리나라 실버타운의 선두주자 '더클래식 500'에서 예정되어 있으며, 같은날 식사와 실제 주거하고, 현장교육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