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학병원 제도개선방안 논의
상태바
국립대학병원 제도개선방안 논의
  • 최관식 기자
  • 승인 2023.12.14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 국립대학병원 혁신 협의체 제2차 회의 개최

보건복지부는 12월 14일(목) 서울 중구 소재 서울시티타워에서 전병왕 보건의료정색실장 주재로 ‘국립대학병원 혁신 협의체’ 제2차 회의를 개최했다.

보건복지부는 필수의료 혁신대책의 일환으로 국립대병원을 지역·필수의료 네트워크의 중추로 육성하기 위해 국립대학병원 혁신 협의체를 구성해 지난 11월 29일(수) 제1차 회의를 개최한 바 있다.

제1차 회의에서 국립대학병원 혁신 협의체 구성·운영계획과 필수의료혁신 정책 추진현황을 논의한 데 이어 이번 제2차 회의에서는 △국립대학병원 주요 정책 추진현황(교육부) △필수의료 강화를 위한 국립대학병원 제도 개선 사항(국립대학병원협회)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지역·필수의료 생태계 위기 상황에서, 필수의료 전달체계 정상화를 위해서는 각 지역에서 거점의료기관 역할을 하고 있는 국립대학병원의 역할과 역량 강화가 매우 중요한 과제라는 데 공감대를 형성했다.

보건복지부 전병왕 보건의료정책실장은 “지역·필수의료 위기를 극복하고 안정된 의료생태계를 복원하기 위해 ‘지역·필수의료 정책패키지’ 마련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와 연계해 권역책임의료기관으로서 국립대병원에 필수의료를 되살리기 위한 핵심적인 역할을 부여하고 지원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앞으로 협의체 회의를 지속 개최해 국립대학병원과 긴밀하게 소통하고, 이를 통해 국립대학병원 혁신·발전방안 등 구체적인 과제와 이행방안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이날 회의에는 보건복지부 전병왕 보건의료정책실장 주재로, 정통령 보건복지부 공공보건정책관, 임재준 서울대병원 공공부원장, 한정호 충북대병원 기획조정실장, 신현웅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양은배 연세대학교 의학교육학 교수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