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재활병원, 재활의료플랫폼 서비스 연구 박차
상태바
서울재활병원, 재활의료플랫폼 서비스 연구 박차
  • 정윤식 기자
  • 승인 2023.12.13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과학기술원과 공동연구 목적 업무협약 체결

서울재활병원(병원장 이지선)은 12월 12일 울산과학기술원(UNIST)과 재활영역의 다양한 기술개발과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재활의료 기술개발과 스마트 헬스케어 기반의 재활의료 플랫폼의 필요성에 깊이 공감하고 맞손을 잡았다.

서울재활병원은 지난해 브라이언임팩트 재단의 지원으로 재활 의료의 일원화와 생애주기별 서비스 연구를 위한 기능연구센터를 개소했다.

이를 통해 장애 조기진단 및 치료, 생애주기별 건강관리, 재활의료 자원 연계 등 재활영역의 다양한 서비스 개발을 추진하고 있는 서울재활병원이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재활의 진단 및 예방 기술 △재생치료 기술 △로봇 및 재활보조기 기술 지원 △서비스 사용성 평가 및 실증 △재활의료 플랫폼 서비스 개발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

울산과학기술원은 ”UNIST 스마트헬스케어 연구센터의 진단 및 예방 기술, 재활 로봇 등 재활보조기기, AI 기반 디지털헬스케어 서비스 등의 실증 기회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서울재활병원 기능연구센터는 “이번 협약으로 장애를 조기에 진단하고 치료하며 생애 주기 전반에 걸쳐 단절 없는 재활의료 서비스 마련에 한 걸음 더 나아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윤식·jys@kh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