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기관·단체 브리핑] 2023년 10월 12일자
상태바
[TODAY 기관·단체 브리핑] 2023년 10월 12일자
  • 병원신문
  • 승인 2023.10.12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의약단체 뉴스 및 학회 활동 이야기, 정부 공공기관의 새로운 뉴스 등

◆ 대한골대사학회, 건강한 노년을 위한 골다공증 심포지엄 개최

골다공증 심포지엄 안내문
골다공증 심포지엄 안내문

대한골대사학회(이사장 하용찬)가 오는 10월 21일 서울부민병원 미래의학센터에서 골다공증 발병 원인과 최신 치료 경향을 주제로 ‘건강한 노년을 위한 골다공증과 근감소증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골다공증 등 노년기에 발생할 수 있는 주요 질환의 발생원인, 검사방법, 약물치료까지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대학교수 등 해당 분야 전문가가 연자로 나서 총 4개 세션, 8개의 강의가 진행된다.

첫 번째 세션은 ‘골다공증의 발생원인과 검사 및 치료방안’을, 두 번째 세션은 ‘퇴행성관절염의 약물치료 및 최신 수술기법’, 세 번째 세션은 ‘자연성근감소증의 원인과 다양한 치료 및 운동법’, 네 번째 세션은 ‘시니어의 노화방지와 건강유지를 위한 첨단의학’을 주제로 각각의 세션이 진행된다.

하용찬 대한골대사학회 이사장은 “골다공증과 근감소증 환자를 정확히 진단하기 위해서는 해당 질환에 대한 이해와 지속적인 연구가 필요하다”며 “세월이 흐를수록 삶의 질을 저하시킬 수 있는 골다공증, 근감소증 등을 갖고 있거나 앞으로 있을 분들에게 희망찬 메시지를 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건강한 노년을 위한 골다공증 심포지엄 참가자에게는 연수 평점 4점이 주어진다. 또한 의료인뿐 아니라 해당 질환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부민병원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오민호‧omh@kh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