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2-12-06 13:33 (화)
에드워즈라이프사이언시스코리아, 권창섭 신임사장 선임
상태바
에드워즈라이프사이언시스코리아, 권창섭 신임사장 선임
  • 병원신문
  • 승인 2022.04.18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드워즈라이프사이언시스코리아는 4월 18일 중환자 치료 사업부(Clinical Care & Vascular Business) 권창섭 상무를 신임사장(Country Head)으로 선임한다고 밝혔다.

에드워즈라이프사이언시스코리아는 1958년 세계 최초로 인공심장판막을 개발한 후 지난 60여년 동안 구조적 심장질환 치료와 중증 환자 및 수술 환자 모니터링 분야에 있어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글로벌 의료기기 기업이다.

권창섭 사장은 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영문학 및 법학을 졸업하고 고려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 학위(MBA)를 취득했으며, 한국 MSD 및 MSD 아시아태평양 지역 등 제약 업계에서 약 20여 년간 풍부한 경험을 갖춘 재무 기획 및 사업 개발 전문가다. 2000년 한국MSD 재정부에 입사해 재무 기획 및 운영과 세금·회계관련 다양한 업무를 담당했고, 2011년부터는 사업개발부(Business Development)를 이끌며 주요 비즈니스 파트너와의 프로모션·마케팅 제휴,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등을 통해 뛰어난 업무 역량을 인정받았다.

지난 2017년 에드워즈라이프사이언시스코리아 재무 이사로 입사한 후, 2019년부터는 중환자 치료 사업부(Clinical Care & Vascular Business) 상무로 신규 사업 개발과 확장에 기여해 왔다. 특히 환자의 임상 데이터를 활용해 환자와 임상의에게 효과적인 혈압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차세대 모니터링 시스템 아큐멘 HPI 소프트웨어(Acumen HPI Software) 및 아큐멘 센서(Acumen IQ) 등을 성공적으로 국내시장에 출시했으며, 마켓 트렌드 파악 및 영업 목표 달성에 탁월한 능력을 발휘, 중환자 치료 사업부 제반 활동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왔다.

권창섭 신임 사장은 “에드워즈라이프사이언시스는 세계 최초로 인공심장판막 및 혈류역학 모니터링 스완-간즈를 개발하고, 2007년에는 세계 최초로 경피적 대동맥판막 삽입술(TAVI)을 위한 생체 조직 인공 판막 사피엔을 개발하는 등 구조적 심장질환 치료와 환자 모니터링 분야를 선도해 왔다”며 “앞으로도 한국 시장에 환자의 삶을 구하는 혁신적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하고, 나아가 환자 최우선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의료진 및 환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가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